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황당무계]편의점 직원 불친절 지적하자 경찰 불러
상태바
[황당무계]편의점 직원 불친절 지적하자 경찰 불러
  • 문지혜 기자 jhmoon@csnews.co.kr
  • 승인 2013.12.09 18:02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편의점 직원이 서비스 문제를 지적했다는 이유로 경찰에 신고까지 한 황당한 사건이 발생했다.

업체 측은 “고객이 술에 취해 시비가 붙을까봐 경찰을 부른 것”이라고 해명했지만 소비자는 “맥주 한 잔을 하고 들어가긴 했지만 어떠한 위협도 가하지 않았다”고 반박하고 있어 양측의 입장이 첨예하게 갈리고 있다.

경상북도 영천시에 사는 김 모(남.36세)씨는 “살다살다 이런 경우는 처음 당해본다”며 5일 황당한 심경을 전했다.

지난 11월 30일 김 씨는 대구시 동구에서 옛 동료를 만나 맥주를 마시며 담소를 나눴다. 옛 동료에게서 최근 날씨가 추워져 손이 거칠어졌다는 이야기를 들은 김 씨는 핸드크림을 선물하기로 하고 인근에 있는 CU편의점에 들어갔다.

화장품에 대해 전혀 지식이 없어 마침 계산대에 있는 여자 직원에게 어떤 제품이 좋은 것인지 이것저것을 질문했지만 부루퉁한 태도로 제대로 대답조차 해주지 않았다. 별 수 없이 가장 비싼 제품을 고른 김 씨는 여자 직원을 향해 불친절하다고 투덜거리며 제품을 계산대에 올려놨다.

그러자 여자 직원은 갑자기 수화기를 들어 112에 전화를 걸더니 자신을 술 취해 행패는 부리는 사람으로 신고했다. 김 씨는 갑작스럽게 벌어진 상황에 황당했지만 경찰이 오면 정확한 판단을 내려주겠거니 싶어 가만히 기다렸다.

몇 분 후 도착한 경찰은 편의점 내에 있는 CCTV와 상황을 확인하더니 “다른 거 없네. 그냥 가이소”하며 싸움을 중재했다. 결국 아무 일 없이 핸드크림까지 사가지고 나오긴 했지만 생각할수록 화가 치밀어 올랐다.

김 씨는 “여자 직원 혼자 있었다면 ‘좀 과하게 반응했다’ 하고 넘어갈 수도 있지만 주위에 남자 직원을 포함해 3명이 매장 안에 있었다”며 “만취한 상태에서 행패를 부렸다면 경찰이 이렇게 중재를 했겠느냐”고 분통을 터트렸다.

이어 “나중에 이야기를 듣고 온 점장에게도 사과의 말 한마디 듣지 못했다”며 “불친절을 지적하는 고객에게 행패를 부린다고 응수하는 것이 말이 되냐”고 전했다.

이에 대해 CU편의점을 운영하는 BGF리테일 관계자는 “해당 매장에서는 고객이 술에 취한 채 갑작스럽게 불친절하다고 시비를 걸어 경찰에 신고했다고 주장하고 있다”며 “본사 차원에서 취객 상대 매뉴얼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시비가 붙었을 경우 신고하는 게 가장 좋은 방법이기 때문에 이렇게 행동한 것 같다”고 전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 = 문지혜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아는사람 2021-07-15 00:49:03
미니스톱ㅋㅋㅋ진짜
양산중ㅇㅇ점 안경끼고 통통한 체격의 남자
진짜 불친절합니다 여기매장 예전부터 이용했는데
갈때마다 기분이 좋진않음.


어떤할아버지인지 아저씨가 성추행아닌 성추행 행동하길래
비켜주다 기분나빠서 왜그렇게 쳐다보냐 한마디에
발끈하는데 알바생 " 손님이 왜쳐다 보냐말한게 잘못이다" 단골인지
모르나 둘이 말놓고있었음

진짜기분나쁘더라고요.^^

777888 2016-01-29 16:21:29
아주못되고양아치같은직원있읍니다. 일단매장안이자기들한테 유리하거든요 시시티브이나 전화녹취록 그런걸가지고 역이용하는겁니다....일부러 자기들한테유리하게끔 상황을유도하는겁니다...그러니까 고객을 잠재적인위험요소로보고 경계하고있다는거죠

이유기 2015-03-17 18:57:53
황당한 편의점..
어제(2015.03.16) 감기몸살이심해 편의점에들여 판콜에스 있냐고 물으니 뒷쪽에있다고 손짖을 하길레 찿아보니 보이지않아 어디있는지 알려달라고하니 찿아보라고 하더군요. 찿는데 보이질 않으니 한번더 알려달라고 부탁했는데
자꾸 알려주면 손님들 버릇이 나빠진다고 알여줄수가 없다고하네요...ㅠㅠ
주인인지 종업원인지는 알수없으나 50대초반 아주머니였고요...
정말 배부런 편의점인건만은 확실한것 같네요.
미니스톱 대구감삼점 이고요(원화여고 복개도로에 위치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