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한국오츠카, 아빌리파이 생산라인 EU GMP 승인
상태바
한국오츠카, 아빌리파이 생산라인 EU GMP 승인
  • 변동진 기자 juven7182@naver.com
  • 승인 2014.03.19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오츠카제약은 아빌리파이 구강붕해정 및 액제 제조소인 향남공장 대해  EU-GMP(우수 의약품 제조 기준)인증을 받았다고 19일 밝혔다.

지난해 11월 15일부터 18일까지 EU 당국(MHRA, 영국)은 두 가지 제형의 제조원으로써 한국오츠카제약 향남공장에 대해 GMP 사찰을 진행한 바 있다.

한국오츠카제약은 이번 EU GMP 획득으로 해당 품목을 벌크제품(박스포장이 되어 있지 않은 제품)으로 수출하게 되고 오츠카의 유럽 관계회사에서 최종완제품으로 포장해 EU각국으로 공급하게 된다.

향남공장 관계자는 “기존에 유럽에서 유통되고 있던 아빌리파이 구강붕해정과 아빌리파이액은  BMS에서 제조하던 것으로 오는 6월 오츠카와의 계약이 종료됨에 따라 지속적으로 제품을 시장에 공급하기 위한 생산기지로 자사가 선정됐다”며 “EU-GMP 사찰은 두 가지 제형을 동시에 준비해 한번에 사찰을 받았고 특이한 지적사항 없이 승인받았기에 성공적인 결과라고 볼 수 있다”고 말했다.

또 본사 관계자는 “EU-GMP인증으로 한국오츠카가 생산기술의 우수성을 입증 받았으며 이를 계기로 기존 아시아 아랍 지역에 수출에 더해 오츠카의 생산거점공장으로 역할을 확대하게 됐다”며 “향후 좋은 기회를 꾸준히 제공받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이어 “큰 규모의 수출 증대로 회사 매출 성장에 이바지 할 수 있으며 회사의 비전을 달성하는데 많은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가 된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오츠카제약은 2014년1월10일 MHRA로부터 EU-GMP 증명서를 받고 2월 27일 향남공장에서 관련 공로자 치하 및 취득기념식을 가졌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변동진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