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BMW그룹, 삼성SDI와 전기차 배터리 공급 확대 MOU
상태바
BMW그룹, 삼성SDI와 전기차 배터리 공급 확대 MOU
  • 김건우 기자 kimgw@csnews.co.kr
  • 승인 2014.07.15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MW그룹이 지난 14일 인천 영종도 BMW 드라이빙 센터에서 삼성SDI와 전기차 배터리 셀 공급확대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BMW그룹과 삼성SDI는 이번 MOU를 통해 전기차 수요 증가에 따라 중장기적으로 배터리 셀 공급을 확대하고 관련 기술개발에 대한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BMW 그룹은 삼성SDI로부터 향후 몇 년간 BMW i3, BMW i8 및 새로운 하이브리드 모델을 위한 배터리 셀을 공급받을 예정이다.

BMW그룹의 클라우스 드래거 구매 총괄사장은 "삼성SDI와의 파트너십은 혁신 기술에 대한 한국-독일 간의 성공적인 협업을 보여주는 사례"라며 "당사가 미래 지향적인 배터리 전문기술에 기반해 최고의 상용 기술을 제공해줄 수 있는 공급업체로 삼성SDI를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삼성SDI 박상진 사장은 "BMW i3 및 i8의 성공적 협력에 이어 추가 BMW 모델에도 삼성SDI의 우수한 리튬이온 배터리 기술을 장착한다는 것은 삼성SDI의 미래 기술과 양산 능력을 잘 보여주는 사례"라며 "양사 모두 이 파트너십 확대가 미래 전기차 기술에서의 우위를 확보하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확신한다"고 밝혔다. 

BMW그룹과 삼성SDI는 2009년부터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BMW i3와 i8의 리튬이온 배터리 공급계약을 하는 등 협력을 지속하고 있다.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 김건우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