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암웨이 ‘이스프링 정수기’ NSF 인증 획득
상태바
암웨이 ‘이스프링 정수기’ NSF 인증 획득
  • 문지혜 기자 jhmoon@csnews.co.kr
  • 승인 2015.02.04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암웨이 이스프링(eSpring) 정수기가 미국위생재단(NSF:National Sanitation Foundation)으로부터 먹는 물 관련 새로운 표준 NSF/ANSI 401을 세계 최초로 인증 받았다.

이스프링은 NSF/ANSI 식수 관리 기준 42, 53, 55B 및 401 요건을 모두 충족하는 세계 최초 정수기로 안전성을 다시 입증한 셈이다.

미국국가표준인 ‘NSF/ANSI 401’은 의약물질, 일반 의약품, 제초제 및 살충제 등 먹는 물에 포함된 ‘신종 오염물질(emerging contaminants) 15종’ 중 정수 성능 시험을 통해 검증된 항목의 성능을 인증하는 새로운 업계 표준이다.

먹는 물의 안전성에 대한 이슈가 지속 발생함에 따라 미국위생재단(NSF)이 업계, 학계 및 규제 당국과 협력하여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물에 대한 기준을 제공하기 위해 개발됐다.


미국위생재단(NSF) 글로벌 워터 프로그램 클리프톤 맥클라렌 부사장은 “소비자들이 자신이나 가족을 위해 믿고 마실 수 있는 식수를 원하는 것은 지당하다”며 “새롭게 마련된 표준은 소비자들에게 제품 성능을 확인할 수 있는 잣대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미첼 얼바이츠(Mitchell Urbytes) 암웨이 글로벌 홈 리빙 부사장은 “NSF/ANSI 401 인증은 이스프링 정수기의 식수 내 잔존 오염물질 제거에 대해 신뢰성있는 외부 독립 기관으로부터 인정받은 것으로, 이스프링에 대한 소비자들의 확신과 신뢰를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암웨이 이스프링 마케팅팀 김은아 부장은 “NSF가 고지한 신종 15개 유해물질에 대해 국내 안전성 평가로는 제거 여부를 입증할 만한 공식 표준이 없는 상황”이라며 “‘좋은물’을 제공하며 품질을 인정받아온 이스프링은 이번 NSF/ANSI 401 인증 획득으로 국내 소비자들에게 이스프링의 우수성에 대한 확신을 강화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 = 문지혜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