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CJ 비비고, 美 CNN 방송서 ‘한류의 다음 주역’ 극찬
상태바
CJ 비비고, 美 CNN 방송서 ‘한류의 다음 주역’ 극찬
  • 문지혜 기자 jhmoon@csnews.co.kr
  • 승인 2015.05.25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J그룹(회장 이재현)의 대표 브랜드인 ‘비비고’가 미국의 주요 뉴스 채널인 CNN(Cable News Network) 인터내셔널 방송에서 ‘식문화로 한류 열풍을 이끌어 갈 다음 주자’로 소개됐다.

CNN 인터내셔널의 아침 뉴스 프로그램인 ‘CNN Today’는 지난 22일 방송에서 ‘The K-Food Revolution(한식 혁명)’이라는 제목의 리포트를 통해 CJ그룹의 대표 한식 브랜드인 ‘비비고’를 집중 조명했다.

150525cj.jpg
▲ CNN방송 마이클홈즈 기자와 CJ제일제당 김철하 대표.
방송은 비빔밥, 불고기 버거, 고추장 닭강정, 만두샐러드 등 해외 시장을 공략해 개발한 CJ제일제당과 CJ푸드빌의 한식 브랜드들을 소개하며 한식을 ‘K팝, 드라마 등 문화 콘텐트 위주의 한류 열풍에서 K푸드로 확장이 가능한 한류의 주역’으로 손꼽았다.

CNN의 메인 앵커 마이클 홈즈(Michael Holmes)는 지난 20일 중구 쌍림동에 위치한 CJ제일제당센터를 방문해 CJ제일제당 김철하 대표와 CJ푸드빌 정문목 대표를 만났다.

CJ제일제당 김철하 대표와 CJ푸드빌 정문목 대표는 “발효식품을 기본으로 한 한식의 고유한 DNA는 살리면서 현지화를 꾀하고 있다”며 “단순한 식품 사업이 아닌 문화 사업으로 확장하는 것이 비비고 브랜드의 목표”라고 설명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 = 문지혜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