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넥센타이어 글로벌고객만족도 타이어부문 6년 연속 수상
상태바
넥센타이어 글로벌고객만족도 타이어부문 6년 연속 수상
  • 김건우 기자 kimgw@csnews.co.kr
  • 승인 2015.06.19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센타이어(대표 이현봉)가 2015 글로벌 고객만족도(GCSI)조사에서 국내 타이어부문 6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글로벌 고객만족지수는 다국적 컨설팅그룹인 일본능률협회컨설팅이 개발한 고객만족도 평가 시스템으로 일본능률협회컨설팅에서 구성한 전문가 그룹이 현재 한국 시장에서 글로벌 지향적 마케팅 활동을 활발히 벌이고 있는 9개 산업군을 분류해 총 190개 제품과 서비스를 대상으로 평가를 진행한 것이다.

이번 조사는 지난 4월 3주 동안 서울시 및 6대 광역시의 총 10만 2천 명이 넘는 유효 표본 조사로 실시됐으며 평가 항목에는 품질에 대한 고객만족 요소, 고객 가치, 글로벌 역량, 충성도 등이 포함됐다.

7.jpg
넥센타이어는 2008년 업계 최초로 명품보증제도를 도입한 이래 지난해 10월 윈터타이어 명품보증제도, 지난 3월 시행된 엔페라 제품에 대한 명작 新 명품 보증제도에 이르기까지 지속적으로 고객만족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전국 산업현장에서 품질경영 확산에 선도적 역할을 수행한 기업체 및 근로자를 포상하는 정부포상제도인 '국가품질경영상'을 수상했다.

또한 구입한 제품에 대한 고객 불만이 발생할 시 찾아가는 1:1 서비스를 제공하고 서비스 후 해피콜을 통해 고객 감동 실현을 위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국내 완성차 업체뿐 아니라 해외 글로벌 완성차 업체로의 타이어 공급을 확대해나가고 있으며 프로야구 넥센 히어로즈와의 스폰서십과 다양하고 적극적인 해외 스포츠 마케팅 등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해 나가는 중이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 = 김건우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