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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차 코란도 C LET 2.2 출시, 쌍용차 최초 유로6 모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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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차 코란도 C LET 2.2 출시, 쌍용차 최초 유로6 모델
  • 김건우 기자 kimgw@csnews.co.kr
  • 승인 2015.07.02 09: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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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자동차(대표 최종식)가 '코란도 C'의 파워트레인을 동급 최고 수준으로 업그레이드 하는 한편 다양한 신규 사양을 적용해 상품성을 강화한 코란도C 신형 모델을 공개했다.

'코란도 C LET 2.2'에는 유로6 기준을 만족하는 'e-XDi220 엔진'이 새롭게 적용됐으며 신속한 변속성능과 매끄러운 주행품질을 자랑하는 아이신 사의 6단 자동변속기가 결합돼 동급 SUV 중 가장 경쟁력 높은 파워트레인을 보유하게 됐다.

e-XDi220 엔진은 출력과 토크 등 드라이빙 성능 향상과 동시에 높은 연비효율성을 함께 달성했다. 최고출력은 178마력으로 종전 모델 대비 19.4%, 최대토크는 40.8kg.m로 11% 향상되는 동시에 복합연비도 13.3km/L로 3.9% 상승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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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엔진은 쌍용차의 엔진개발철학인 일상에서 체험하는 파워 드라이빙을 구현하기 위해 'LET(Low-End Torque)' 콘셉트에 따라 개발됐다. 국내 최초로 1,400rpm의 저속구간부터 최대토크가 발휘되며 동급 최대인 1,400~2,800rpm의 광대역 플랫토크 구간을 자랑해 출발부터 경쾌한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다는 설명이다.

코란도 C LET 2.2에는 스마트폰과 연동 가능한 7인치 컬러 디스플레이 최고급 오디오가 동급 최초로 적용됐다.

아울러 내외관변화와 사양의 확대적용을 통해 상품성을 높였다. HID 헤드램프를 신규 적용하고 클리어타입의 방향지시등을 채택해 전면디자인의 변화가 이뤄졌다. 6컬러 슈퍼비전 클러스터를 신규 적용했으며 스포티한 느낌을 살려 새롭게 디자인한 17인치 알로이휠과 18인치 다이아몬드컷팅휠이 적용됐다.

특히 RX 이상 전 모델에 18인치 다이아몬드컷팅휠을 확대 적용하고 EPS(전자식 속도감응형스티어링)를 전 모델에 기본 적용했다.

판매가격은 트림에 따라 KX 2천185만 원, RX 2천540~2천670만 원, DX 2천820만 원, Extreme 2천597만 원이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 = 김건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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