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감독원은 소비자들이 겪는 불편사항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해 소개하는 ‘금융소비자의 소리’ 책자를 발간했다고 21일 밝혔다.
금융소비자의 소리는 분기별로 발간되며 민원·분쟁 및 상담 사례와 제도개선 사항 등 소비자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정보를 중심으로 구성됐다.
책자는 PDF 파일 형태로 금융소비자보호처 홈페이지(http://consumer.fss.or.kr)에도 게시되며 신청하는 금융소비자를 대상으로는 메일발송도 한다.
금감원 관계자는 “금융소비자의 소리는 금융소비자의 합리적인 금융생활을 위한 종합안내서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손강훈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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