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금융라운지] 유안타증권 창립 1주년 기념식..HMC투자증권, 사내사진 공모전 진행 外
상태바
[금융라운지] 유안타증권 창립 1주년 기념식..HMC투자증권, 사내사진 공모전 진행 外
  • 손강훈 기자 riverhoon@csnews.co.kr
  • 승인 2015.10.01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안타증권, 창립 1주년 기념식 개최

유안타증권(대표 서명석, 황웨이청)은 1일 창립 1주년을 맞아 서울 을지로 본사에서 서명석, 황웨이청 사장을 비롯한 임직원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식을 열었다.

이날 하루 유안타증권은 창립 첫돌을 축하하는 기념식과 행사를 갖고, 출범 후 1년 간의 임직원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열정을 응원하는 의미를 담아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기념식에서는 CEO 기념사를 시작으로 장기근속자 및 우수직원 포상, 1년 발자취를 돌아본 사사(社史) 영상 방영, 돌잡이 이벤트 등으로 진행됐다.

기념식에 앞서 출근시간 본사와 지점에서는 CEO와 팀점장들이 열정 액세서리(Accessory)와 기념품을 직원들에게 수여했다.

크기변환_창립1주년.jpg
▲ (왼쪽부터) 황웨이청 사장, 강주형 노조위원장, 서명석 사장.

미래에셋증권, ‘찾아가는 퇴직연금스쿨’ 개최

미래에셋증권(대표 조웅기, 변재상)은 전국 5개 도시(부산, 대구, 광주, 전주, 대전)에서 6일부터 16일까지 퇴직연금 도입기업과 검토 중인 기업 담당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퇴직연금스쿨’을 개최한다.

찾아가는 퇴직연금스쿨은 퇴직연금제도 전반에 대한 지식과 정보를 전국 5개 주요도시 소재 법인 실무자에게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퇴직연금스쿨은 2006년 4월 국내 최초로 실시한 퇴직연금 전문 교육프로그램으로 약 1천900개 법인, 2천600여명의 실무자에게 퇴직연금제도 전반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왔다.

이번 교육은 올해 7월에 개정된 퇴직연금 감독규정, 개정을 앞두고 있는 근로자퇴직급여보장법에 따라 변경될 제도, 임금피크제 및 경영성과금 DC 관련 퇴직연금제도 내용을 중심으로 진행한다.

NH투자증권, 섹터 ETN 월간 수익률을 이끌다

상장지수증권(ETN) 최다 발행사인 NH투자증권(대표 김원규)의 섹터 ETN들이 9월 ETN 월간 수익률 상위권을 석권했다.

금융정보제공업체 에프엔가이드의 분석에 따르면 ETN 시장에 상장된 총 55개 종목의 9월 평균 수익률은 -0.76%를 기록했는데, 그 중 octo 화학 ETN(12.74%), octo 하드웨어 ETN(11.39%), octo 자동차 ETN(10. 42%) 등 NH투자증권의 섹터 ETN 종목이 월간 수익률 상위 1~3위를 차지했다.

차기현 NH투자증권 EQUITY파생운용부 이사는 “발행증권사가 스스로 LP를 맡아 괴리율을 직접 관리할 수 있는 점은 ETN만의 특징으로 우리는 최대호가수량, 최소 스프레드로 시장을 조성하고 있다”고 밝혔다.

NH투자증권 ‘지방 이사하면 2억 원이 생겨요'

NH투자증권(대표 김원규) 100세시대연구소는 행복 리포트 ‘부동산을 노후 동산으로 만드는 방법’를 통해 부동산을 활용해 노후자금을 만드는 전략을 제시하며 이같이 밝혔다.

수도권에 집을 보유한 사람이 집을 팔고 6대 광역시를 제외한 지방으로 이사할 경우 평균적으로 약 1억8천600만 원의 여유자금이 발생해 이를 노후자금으로 활용할 수 있다는 것.

이렇게 만든 여유자금은 월지급식 펀드나 ELS, 즉시연금, 수익형 부동산 등을 활용해 연금화할 수 있다.

그 외 지방으로 이전하지 않고, 살던 지역에서 집의 크기만 줄여서 이사할 경우에는 평당 1천100만 원의 노후자금을 마련할 수 있고, 집을 아예 매도하고 전세 등으로 주거형태를 바꿀 경우에는 전국 평균 1억 원 정도의 여유자금이 발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사를 하지 않고 살던 집에서 그대로 살면서 노후자금을 마련하고자 한다면, 주택연금을 활용하면 된다.

HMC투자증권, ‘제1회 HMC 사내사진 공모전’ 진행

HMC투자증권(대표 김흥제)은 활기찬 조직문화 조성을 위한 ‘제1회 HMC 사내사진 공모전’을 진행, 최우수상 등 수상자 10명을 선정했다고 1일 밝혔다.

지난 8월 3일부터 이달 18일까지 진행했다고 HMC투자증권 임직원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했던 이번 공모전은 계절별 특성에 맞는 직접 촬영한 사진을 제출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총 108여점의 사진이 출품된 이번 공모전은 사내 게시판을 활용해 전 임직원이 참여하고 공유할 수 있게 진행됐다. 이 중 임직원들의 직접 투표를 통해 최우수상 1명, 우수상 2명, 장려상 10명 등 최종 10명의 수상자 및 13점의 수상작이 선정됐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손강훈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