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중국인들이 많이 찾는 서울 소공동 본점에서 이달 1∼7일 중국인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8.5% 올랐다.
매출액 기준으로 중국인에게 인기있는 브랜드 1위는 '까르띠에'였다. 이어 루이 뷔통, MCM, 설화수, 티파니, 젠틀몬스터, 샤넬, 후, 불가리, 구찌 순으로 10위 안에 들었다.
명품 브랜드가 절반 이상을 차지한 가운데 젠틀몬스터 같은 국내 안경브랜드와 설화수, 후 등 국산 화장품 브랜드가 선전했다.
같은 기간 현대백화점의 중국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8.3% 늘었다. 이 백화점에서 중국인이 가장 많이 사간 화장품(매출액 기준)은 오휘·후, 설화수, 헤라, 샤넬(화장품), 키엘 순이었다. 패션 부문은 진도모피, 레오나드, 랑방, 보브, 무이 순으로 나타났다.
신세계백화점도 이 기간 중국인 매출이 37.7% 증가했다. 남성의류(56.4%), 스포츠(29.4%), 명품(21.1%), 주얼리.시계(16.4%), 여성의류(12.1%) 분야 매출이 돋보였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조윤주 기자]
저작권자 ©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