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스와로브스키 AS정책 이랬다저랬다 ...소비자 혼란
상태바
스와로브스키 AS정책 이랬다저랬다 ...소비자 혼란
  • 조윤주 기자 heyatti@csnews.co.kr
  • 승인 2015.10.16 08:39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크리스털 쥬얼리 브랜드 스와로브스키가 AS정책을 번복해 소비자 불편을 초래했다.

지난 9월 보증서가 없거나 회원가입을 하지 않은 소비자는 AS를 제외시켰다가 한 달 만인 10월 4일 보증서가 없어도 구입 이력만 확인되면 AS를 받을 수 있다고 정책을 번복했다. 변경된 서비스에 대한 별도의 공지조차 하지 않아 소비자들의 원성을 사고 있다.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도동에 사는 오 모(여)씨도 스와로브스키의 갑작스런 AS 정책 변경에 피해를 봤다고 주장했다.

2011년경 신세계백화점에서 스와로브스키 목걸이를 산 오 씨. 얼마 전 목걸이가 끊어져 근처 매장에 AS를 받으러 간 오 씨는 황당한 이야기를 들었다.
2015년 9월부터 규정이 바뀌어 보증서나 회원가입이 돼 있어야 AS가 가능하다는 것.

3, 4년 전 구매한 거라 보증서가 어디 있는지, 현금으로 샀는지 카드로 결제했는지도 기억나지 않았다.

오 씨는 “정품을 샀는데도 보증서가 없다는 이유로 사설 AS업체를 이용해야 하다니 억울하다”며 “아무런 안내도 없이 AS가 안 된다니
이제 어디 가서 AS를 맡겨야 하느냐”고 기막혀 했다.

이에 대해 스와로브스키 고객센터에 확인한 결과 “병행수입품이 많아져 정품을 구매한  분들이 오히려 AS지연 등 불편을 겪는 점을 간과할 수 없었다”며 AS정책이 바뀐 이유에 대해 설명했다.

다만 오 씨의 사례처럼 정식 매장에서 구매했음에도 보증서가 없는 경우를 감안해 카드 결제 등을 통해 구입 경위가 확인되면 AS를 진행한다고 덧붙였다.

그러나 정확한 AS 규정이나 번복 사유에 대해 스와로브스키 공식 채널에서는 확인할 수 없었다.

해외 주얼리 브랜드는 업체마다 보증서 필요성 유무가 갈렸다. 국내 주얼리 브랜드는 보증서가 없어도 정품임이 확인되면 AS를 받을 수 있는 구조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조윤주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백단향 2016-08-26 18:27:52
나도 안산다에 한표던집니다!!!

너구리 2016-03-05 09:53:26
스와로브 사기전에 알고들 가세요~!!!
보증서 있어도 1년 넘었으면 참깨만한 크리스털 하나 박아주는데 4만원 내래요.. 다신 안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