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기업브리핑] 옥션, ‘캐릭터스타’ 사업후원 ‧ CU, 가맹점주와 힐링여행 ‧ LG생건, 창경궁 보존 나서
상태바
[기업브리핑] 옥션, ‘캐릭터스타’ 사업후원 ‧ CU, 가맹점주와 힐링여행 ‧ LG생건, 창경궁 보존 나서
  • 조윤주 기자 heyatti@csnews.co.kr
  • 승인 2015.10.16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생활건강 후(后) -문화재청, 창경궁 보존관리 협약식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과 문화재청(청장 나선화)은 15일 창경궁 통명전에서 보물 제818호 창경궁 통명전의 보존관리를 후원하는 문화재지킴이 협약식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LG생활건강 궁중화장품 더 히스토리 오브 후 브랜드가 궁궐의 아름다움을 널리 알리고자, 인현왕후가 거처하던 창경궁 통명전의 보존 및 관리, 왕실여성 문화콘텐츠 제작 전시 등을 지원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창경궁 통명전은 궁궐 안 내전 중에서 가장 으뜸인 건물로 궁궐 건축의 위상을 잘 보여주고 있으며 19세기 건축 양식 연구에도 귀중한 자료가 되는 문화재다.

1016-LG생건.jpg


옥션, 경기도콘텐츠진흥원 ‘캐릭터스타’ 운영사업 후원

옥션은 경기콘텐츠진흥원과 업무 협약을 맺고 캐릭터 작가를 양성해 상품 개발 및 판매까지 돕는 ‘캐릭터스타’ 운영 사업을 후원한다.

옥션과 경기콘텐츠진흥원은 지난 15일 경기도 성남시 소재 경기 콘텐츠코리아 랩에서 캐릭터를 기반한 창작자 발굴 및 제품 사업화를 지원하는 ‘캐릭터스타’ 사업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캐릭터스타 사업은 콘텐츠 창작자와 유통, 미디어 플랫폼을 연계해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변화하는 캐릭터 산업 환경에 따른 작가들의 사업화 진출을 독려하는 사업이다.

경쟁률을 거처 선정된 50명의 참가자 중 심사를 통해 30명에게 시제품 제작의 기회를 제공한다. 완성된 시제품은 옥션 회원 대상 투표로 최종 양산 지원대상자 5명을 선발한다.

CU, 협력사와 ‘가맹점주 힐링여행’ 떠나요

CU는 지난 7월 중순부터 약 2개월간 9천 여 점포를 대상으로 한 하절기 음료 판매 활성화 프로모션을 통해 해외여행 및 쇼핑 상품권을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선정된 점포는 총 610점포다. 그 중 110점포가 태국 여행을 떠나거나 일본 및 제주도 여행 상품권을 받게 됐고 나머지 500점포는 백화점 상품권(10만 원권)의 혜택을 얻게 됐다.

해당 점포들은 롯데칠성음료 등 협력사들이 현재 ‘CU’에서 판매하고 있는 10여 종의 행사 상품들의 전년 대비 발주 및 판매 신장률을 기준으로 선정됐다.

1016-CU.jpg
[소비자가만드는신문=조윤주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