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국토부, 국적 항공사 사장 소집...안전 문제 '엄중 경고'
상태바
국토부, 국적 항공사 사장 소집...안전 문제 '엄중 경고'
  • 안형일 기자 ahi1013@csnews.co.kr
  • 승인 2016.01.08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토교통부가 8개 항공사들의 책임자들을 소집해 항공 안전 문제 발생 시 적극적으로 제재하겠다고 경고했다.

국토부는 최근 국내 항공사의 안전사고가 잇따르자 8일 김포공항 한국공항공사 회의실에서 항공사 안전점검회의를 개최했다.

최정호 차관이 주재한 이날 회의에는 대한항공, 제주항공, 이스타항공, 진에어, 에어부산, 에어인천, 티웨이항공 등 7개사 사장이 참석했으며 아시아나항공은 야마무라 아키요시 안전보안실장이 김수천 사장 자리를 대신했다. 아울러 국토부의 항공안전감독관과 각 항공사의 운항, 안전보안, 정비 임원진들이 참석한 가운데 회의가 진행됐다.

이날 최 차관은 앞으로 안전사고가 발생하거나 특별점검에서 이상이 드러나면 노선감축과 운항정지 등 강력하게 조치하겠다고 했다.

최 차관은 "저비용항공사를 대상으로 특별 안전점검을 실행한다"며 "안전에 문제가 있다고 판단되면 노선감축이나 운항 정지 등 조치를 취하겠다"고 말했다.

또 "국민 안전을 위협하는 장애나 사고가 발생하면 정부가 동원할 수 있는 최대한의 방법으로 제재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8개 항공사들은 안전사고와 장애 현황, 안전대책 등에 대해 발표했다.

진에어를 자회사로 두고있는 대한항공은 각 부문간 '안전관리 시스템' 통합운영을 통해 관리체계 강화와 모바일·앱·웹을 활용한 즉각적인 소통 시스템을 마련한다고 밝혔다. 또 티웨이항공은 포상제를 도입해 직원들이 먼저 제보하도록 하겠다고 했다.

한편 국토부는 저비용항공사의 전반적인 안전관리 실태와 규정준수 여부를 점검해 저가항공 안전관리 개선방안을 마련한다. 또 행정자치부에 항공안전감독관과 항공철도사고조사위원회 조사관의 인력 확충을 지속적으로 요구한다는 방침이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안형일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