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하이트진로, 아름다운가게와 5번째 나눔바자회 개최 
상태바
하이트진로, 아름다운가게와 5번째 나눔바자회 개최 
  • 문지혜 기자 jhmoon@csnews.co.kr
  • 승인 2016.10.27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아름다운가게 청주신봉점에서 ‘협력사와 함께하는 즐거운 나눔 바자회’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올해로 5번째를 맞이한 ‘나눔바자회’는 물건의 재사용을 통해 주변 이웃들을 돕고 친환경적 변화에 기여하기 위해 기획됐다. 하이트진로는 매년 서울에서 진행하던 바자회를 지난해부터 전국단위 행사로 확대했다.

청주에서 진행된 이번 바자회에는 하이트진로 손봉수 생산총괄 사장을 비롯해 협력사 대표 KHS코리아 김진용 사장, 아름다운가게 대전충청본부 정동수 대표, 강상훈 본부장, 아름다운가게 청주신봉점 공간을 기증한 ㈜두진 등이 참석했다. 또한 하이트진로와 협력회사 임직원 35여 명도 자원봉사자로 참여해 기증물품 판매 등 봉사활동을 펼쳤다.  

아름다운가게와 5번째 나눔바자회 개최.JPG
행사에서 판매된 물품은 지난 9월11일부터 약 한 달간 하이트진로와 협력회사 임직원이 기증한 물건으로, 3천600여 점에 달한다. 하이트진로 골프선수 전인지 친필 사인모자, 태블릿PC, 올리브오일 선물세트, 식탁 등 다양한 물품이 인기리에 판매됐으며, 하이트진로 사장단 및 임원이 기증한 향수, 의류 등도 특별물품으로 이목을 끌었다.

바자회 판매 수익금 전액과 함께 협력회사들과 하이트진로가 매칭그랜트 방식으로 모금한 2천500여만 원을 아름다운가게 측에 전달했다.

아름다운가게에 전달된 수익금은 저소득 가정의 아동, 장애 어르신, 홀몸 어르신들에게 쌀, 생필품 등을 전달하는 ‘아름다운 나눔 보따리’ 행사에 쓰일 예정이다. ‘아름다운 나눔 보따리’ 행사에도 하이트진로 임직원이 참여해 직접 물품을 전달할 계획이다.

하이트진로 손봉수 사장은 “이번 바자회가 청주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희망한다”며 “지난해 부산을 시작으로 전국 지역사회 사회공헌활동 정례화에 더욱 힘쓸 것이다”라고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 = 문지혜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