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단독] 쥬씨 가맹사업자 울리는 ‘짝퉁 사이트’ 주의보
상태바
[단독] 쥬씨 가맹사업자 울리는 ‘짝퉁 사이트’ 주의보
  • 문지혜 기자 jhmoon@csnews.co.kr
  • 승인 2016.10.31 08:39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명 프랜차이즈 이름을 사칭해 예비 가맹점주들을 속이는 ‘낚시 사이트’가 활개를 치고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본사와 무관한 낚시 사이트에 속아 창업비용을 날리는 '먹튀'를 당하거나 감언이설에 속아 비인기 프랜차이즈 매장을 개설하게 되는 피해를 당할 수 있다.

현재 네이버 등 포털사이트에는 과일주스 전문 프랜차이즈 '쥬씨' 공식 홈페이지가 아닌 ‘낚시 사이트’가 버젓이 운영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쥬씨’측은  본사와 전혀 무관한 사이트라고 입장을 밝혔다.

현재 포털사이트에는 다수의 유사 홈페이지가 운영중이다.

정확한 업체명인 ‘쥬씨’를 제외하고 주씨, 쥬시로 검색하거나 쥬씨 메뉴, 쥬씨 매장 등 다른 단어를 붙여서 검색하면 가맹사업을 문의할 수 있는 팝업창 사이트가 여러 개 뜬다.

사이트 이름은 ‘쥬씨창업(JUICY) 쥬씨 가맹매장’, ‘쥬씨 창업비용 가맹본사’, ‘쥬씨창업비용 쥬씨 본사’ 등이기 때문에 예비 가맹점주들이 의심을 하기 어렵다.

161028jj.jpg
▲ 쥬씨 가맹사업자들을 낚아가는 '낚시 사이트'가 활개를 치고 있다.
해당 사이트 내부 역시 ‘쥬시 창업비용 쥬씨본사’ 상담/컨설팅, ‘쥬씨 창업비용 쥬시쥬스 쥬씨가맹 JUICY 본사 쥬씨메뉴’ 등의 문구가 적혀 있다. 또한 “**점 오픈을 축하드립니다”라는 문구와 더불어 최근 문을 연 매장의 사진, 소개하는 글 등을 올려놨다.

실제 쥬씨에서 판매되고 있는 메뉴와 사진, 창업 스토리 등이 고스란히 실려있다. '쥬씨와 함께라면 억대연봉도 가능합니다' 등의 문구로 예비 가맹점주들을 유혹하는 것이다.

다만 쥬시, 쥬씨, JUICY 등 상호명이 통일되지 않는다거나, 개인 휴대전화 번호로 상담을 받으라고 안내돼 있는 점 등에서 의구심을 느낄 수 있다.

이에 대해 쥬씨 측은 본사와 전혀 무관한 ‘낚시 사이트’라고 밝혔다. 쥬씨 가맹사업을 희망하는 예비 점주들을 중간에서 낚아가기 위해 개인이 ‘쥬씨’를 사칭해 만든 사이트라는 것.

네이버 등 포털사이트에서 ‘쥬씨’를 정확하게 검색했을 때 나오는 ‘juicyjuice.kr’ 사이트가 본사 홈페이지이며 그 외 다른 가맹 사이트는 운영하지 않고 있다고 밝혔다.

쥬씨 관계자는 “사이트 확인 결과 가맹점주들을 낚아가기 위해 외부 컨설팅업체가 임의로 사이트를 개설한 것”이라며 “피해 점주들이 발생하지 않도록 해당 사이트에 유선상으로 경고하고 포털 등에도 게시 중단을 요청해 놓은 상태”라고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 = 문지혜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희연 2016-11-01 11:23:34
컨설팅과 짜고 치는 고스톱~ 컨설팅에서는 본사명함들고 다니던대....이제와서 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