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새로 산 전기매트 온도조절기 수차례 교체, 불량률 너무 높아~"
상태바
"새로 산 전기매트 온도조절기 수차례 교체, 불량률 너무 높아~"
  • 조윤주 기자 heyatti@csnews.co.kr
  • 승인 2016.12.07 08:28
  • 댓글 5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겨울철 합리적인 난방용품으로 전기매트가 인기지만 제품의 안전성과 관련해서는 지속적으로 의문이 제기되고 있다.

서울시 성동구 왕십리동에 사는 이 모(남)씨는 10월경 구매한 일월 전기매트의 높은 불량률 탓에 골치를 앓았다고 털어놨다.

온도조절기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아 두 번 정도 교체했으나 마찬가지여서 반품했다는 이 씨. 다른 온라인몰에서 같은 제품을 구매했으나 이 역시 온도조절기 파워가 들어오지 않는 말썽이 나타났다. 다시 교체를 요구했고 이번에는 제대로 작동했지만 언제 고장이 날지 몰라 불안하다는 게 이 씨 주장이다.

1206-일월매트.jpg
▲ 소비자가 전기매트의 온도조절기 고장으로만 수차례 교체했다며 품질 문제를 지적했다.
이 씨는 “온도조절기가 이렇게 문제가 있으니 화재의 위험도 무시할 수 없지 않느냐”며 불안해했다.

이에 대해 일월매트 관계자는 이 씨 주장과 달리 서로 다른 모델을 구매한 것으로 확인됐으며 첫 번째 구매한 전기매트의 교환이나 반품 내역은 없다고 입장을 밝혔다.

판매한 제품에 대해 문제가 발생하면 규정에 따라 AS, 교환 및 환불을 진행한다고 말했다.

또한 이 씨가 두 번째로 구매한 제품은 매트와 함께 교체됐어야 하는데 온도조절기만 교환하다 보니 추가로 교체해야 하는 일이 벌어진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이 씨가 주장한 온도조절기 문제가 혹 라텍스 같은 제품 위에서 사용한 것은 아닌지 조심스럽게 추정했다.

관계자에 따르면 라텍스 제품은 열을 외부로 발산시키지 못하고 내부에 그대로 축적되므로 과열에 의한 화상 또는 화재 등이 동반될 수 있어 일정 온도 도달 시 전원을 차단하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고. 이를 고장으로 오인하는 경우가 종종 있다고 덧붙였다.

소비자분쟁해결기준에 따르면 품질보증기간 이내에 동일하자에 대해 2회까지 수리했으나 하자가 재발하는 경우 또는 여러 부위 하자에 대해 4회까지 수리했으나 하자가 재발하는 경우는 수리가 불가능한 것으로 본다. 교환 불가능 시에는 구입가로 환급받을 수 있다. 교환된 제품이 1개월 이내에 중요한 수리를 요할 때도 구입가환급으로 규정하고 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조윤주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5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내가바보네 2017-01-10 01:21:48
딱 저 조절기임~ 잘자요 워셔블 구매한지 한달 쫌 넘었는데 조절기불안들어옴~ ㅠㅠ 인터넷보니 나만 그런게 아니였네... 썩을~

지뽕 2017-01-02 20:35:33
다들그런거군요~저만그런줄알고고민많았는데...쓰레기기업이었네요~일월~~제품을테스트도안하고생산하고판매하나봅니다~기본적인것도못하니회사가망해야정신차리나?

HS 2017-01-09 18:06:32
일월매트 절대로 다시는 구매안할겁니다
따뜻하게 자려고 구매했는데
아무리 온도를올려도 차갑기만해서 전화해서 물어보니 원래 따뜻해지지 않는 매트라고 헛소리만 하고 어찌나 불친절하던지 진짜 기분나쁜거 참고 교환받았는데 똑같네요 진짜 화납니다
제품 이런식으로 팔아 넘기면 땡인줄아는 일월 절대 다시는 구매안합니다ㅡㅡ
사지 마세요 진짜 ㅡㅡ

맞습니다 2016-12-09 18:35:35
저는 10월 중순에 샀는데, 구입 후 16일만에 고장나서 교환했어요. 그런데 교환제품은 26일만에 고장이 났고요. 구입 후 30일이 지났다고 반품 및 교환이 안된다고해서 소비자상담센터에 전화했더니 환급 혹은 교환이 된다고는 하는데, 홈쇼핑측에서는 환급은 절대 안되고 교환은 해주겠다고 하네요. 소비자상담센터에서는 이번에도 30일안에 고장이나면 적극대응을 해주기로 했지만, 홈쇼핑측에서 전화를 안받네요.
http://m.news.naver.com%2fread.nhn?mode=LSD&sid1=001&oid=015&aid=0003654028
이 기사한번 보세요. 환급 안 해주는게 회장님의 방침인가 싶네요....전자파도 심하고 너무 괘씸합니다.

일월불매 2016-12-22 07:12:36
일월제품 절대 안사려고 합니다.
1개월지났다고 환불이 안된다고 합니다. 고비자보호원에 상담을 받아봐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