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금융투자협회, 블록체인 싱크탱크 출범
상태바
금융투자협회, 블록체인 싱크탱크 출범
  • 김건우 기자 kimgw@csnews.co.kr
  • 승인 2016.12.07 1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투자협회(회장 황영기)는 금융투자업권의 효율적 IT업무 환경전환과 기술경쟁력 확보를 위해 블록체인 컨소시엄 발족식을 개최했다.

이 날 발족식에는 금융투자협회와 21개 금융투자회사 및  5개 블록체인 관련 기술회사가 상호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참여사의 업무 노하우와 기술력 융합을 통해 상호이익 증진은 물론 자본시장의 블록체인 싱크탱크 역할을 수행해 나갈 예정이다.

2.jpg
▲ (앞줄 왼쪽부터) NH투자증권 박선무 상무, 데일리인텔리전스 이경준 대표 ⓒ금융투자협회
또한 금융투자협회 산하 IT위원회는 올해 4월부터 회원사 CIO(증권선물전산협의회) 및 CISO(정보보호협의회)와 공동 수행해 왔던 블록체인 관련 국내 외 사례연구 및 기술검증 결과 등을 컨소시엄과 공유하고 사무국 운영지원 및 기술교육 등 블록체인 활성화를 지원할 계획이다.

블록체인 사무국은 컨소시엄 역할정립을 시작으로 참여 회원사와 함께 비즈니스 발굴 및 플랫폼 구축 등을 수행하며 유관 및 학계와 함께 내년 인증분야 공동플랫폼 구축을 시작으로 청산결제 자동화 및 장외거래 등을 단계적으로 연구 및 확대할 예정이다.

NH투자증권 박선무 상무(금융투자업권 CIO협의회 회장)는 "다수의 금융회사가 블록체인을 활용하는 국내 첫 사례로써 블록체인의 본질적 가치를 실현하고 궁극적으로 금융투자자의 금융거래 편의성과 안정성, 경제성을 극대화 시킬 것이다"라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건우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