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사는 지난 22일 NS쇼핑 본사에서 협약식을 맺고 내년 상반기 국내 론칭을 앞둔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US 닥터스 클리니컬(U.S. Doctors’ Clinical)’ 독점 유통·판매에 합의했다.
또한 양사가 함께 우수한 기능성 소재를 발굴, 상품화해 공동으로 육성하는 것에도 협의했다.
이 밖에도 오리온이 추진중인 간편대용식, 디저트 등 업무 협약 범위를 확대해나가며 NS 쇼핑이 보유한 식품 전문 유통망과의 시너지를 극대화할 예정이다.
중국의 경우 오리온에 대한 신뢰도가 높고 건강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어 큰 수요가 기대된다.
‘US 닥터스클리니컬’은 북미 지역 연질캡슐 생산량 1위 기업인 로빈슨파마의 엄격한 품질관리를 거쳐 생산되는 제품으로, 미국 내 전문의 40여 명이 직접 개발한 브랜드다. 오리온은 30여개의 닥터스클리니컬 제품 중 한국인에게 꼭 필요한 효능을 갖춘 제품들을 국내에 선보일 예정이다.
오리온은 건기식, 기능성 음료, 간편대용식, 디저트 등 다양한 신규사업을 진행하며 글로벌 종합식품기업으로 제2도약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오리온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건기식 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해 그룹의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삼겠다”며 “미국 건기식 1위 기업인 로빈슨파마의 프리미엄 제품을 국내 1위 건기식 홈쇼핑 채널을 통해 판매하는 만큼 시장에 보다 빠르게 안착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문지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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