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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플래닛 간편결제 서비스 '11페이' 누적 결제액 3조 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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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플래닛 간편결제 서비스 '11페이' 누적 결제액 3조 달성
  • 표진수 기자 vywlstn@csnews.co.kr
  • 승인 2018.03.12 08:55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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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플래닛(사장 이인찬)의 간편결제 서비스 ‘11페이(십일페이)’가 누적 결제액 3조 원을 돌파했다고 12일 밝혔다.

‘11페이’는 지난 11일, 서비스 론칭 이후 3년 만에 누적 결제금액이 3조 원을 돌파, 11페이의 가입회원 수는 870만 명, 지금까지 누적 결제건 수는 6000만 건을 넘어섰다.

‘11페이’는 3월 들어 하루 평균 결제액 90억, 하루 결제건 수 16만 건 수준으로, 지난해 3월 대비 일 결제액 6배, 결제건 수 4.7배 늘었다. 특히 가입 후 탈퇴율이 0.01%에 불과할 만큼 한번 이용한 고객들은 꾸준하게 11페이를 이용하는 것.

[참고사진]SK플래닛 간편결제 11페이, 누적 결제액 3조 원 돌파.jpg

SK플래닛은 11페이가 11번가 쇼핑고객에게 매력적인 결제수단으로 선택받고 있는 것으로 평가했다. 실제로 지난해 11월 진행한 11번가의 ‘십일절’ 프로모션의 기록적인 흥행에 힘입어 11페이도 전월 대비 70% 증가한 월 최고 결제금액(2615억 원)을 달성했다. 여기서 그치지 않고 11페이는 이후 4개월 평균 월 2500억 원 수준을 유지할 정도로 이용율이 떨어지지 않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SK플래닛은 별도 앱 설치 없이 결제비밀번호 여섯자리 또는 지문/홍채 인증 등으로 편리하게 결제가 가능한 편리함과 특히 11번가에서 쇼핑할 때 결제화면에서 카드선택, 쿠폰적용, T멤버십할인, OK캐쉬백 사용 등을 한번에 쉽게 적용할 수 있는 11페이만의 장점을 내세워 앞으로 계속해서 금융권과 제휴를 통해 고객혜택을 확대해 간다는 계획이다.

김현진 SK플래닛 프로덕트 이노베이션 추진단장은 “11 페이가 지금까지 결제 프로세스에서의 혁신을 통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주문·결제경험을 제공한 것이 누적 결제액 3조 원의 성과로 나타났다”며 “누구보다 빠르게 새로운 결제인증기술을 안정적으로 도입하고, 나아가 카드사, PG사 등과의 제휴로 사용자 편의성을 극대화한 국내 최고의 간편결제 서비스로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 = 표진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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