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웅진씽크빅 18개월 동안 교사 6번 교체...해지 요구에 "위약금 내라"
상태바
웅진씽크빅 18개월 동안 교사 6번 교체...해지 요구에 "위약금 내라"
  • 이지완 기자 wanwan_08@csnews.co.kr
  • 승인 2018.04.25 07:04
  • 댓글 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웅진씽크빅(대표 윤해봄)이 3개월에 한 번꼴로 바뀌는 방문교사로 인해 수업을 계속하기 어렵다며 계약해지를 요구한 소비자에게 위약금을 내라고 안내해 불만을 샀다.

포항시에 거주하는 홍 모(여)씨는 지난 2016년 아이가 7살 때 부터 9살이 된 현재까지 2년 간 웅진씽크빅을 이용해왔다. 원래 지면 수업을 받았으나 아이가 초등학교에 입할 때쯤 담당교사의 권유로 더 비싼 월 8만9000원짜리 패드(전자기기)수업으로 바꿨다.

하지만 패드 교육으로 바꾼 뒤부터 문제가 발생했다. 처음에는 '교사의 허리디스크로 인해', 다음은 '담당 교사가 팀장으로 진급해서', '교사의 공황장애'로, '센터 소속 선생님은 방문 수업을 못 한다' 등 가지각색의 이유로 교사가 18개월 동안 6번이나 교체됐다.

아이가 선생님과 친해지고 마음을 붙일 때쯤이면 교사가 바뀌어 아이와 학부모 모두 마음고생이 컸다고.

계속 참고 있던 홍 씨는 최근 7번 째 교사 교체 소식을 듣고 더 이상은 참을 수 없어 계약해지를 요구했다. 하지만 업체 측은 24개월 약정기간을 내세우며 29만5000원 위약금을 요구했다.

홍 씨는 "너무 화가 나서 담당 센터 팀장에게 따지니까 '어머니가 좋아서 패드 수업을 선택한 거 아니냐, 좋아서 계약한 거니까 계약에 따른 위약금 발생은 당연한 거다'라는 황당한 소리를 하더라"며 "본사 고객센터는 좀 다를 까 싶어서 연락을 했더니 '담당 센터로 문의하라'는 답만 들었다"고 울분을 토했다.

이어 "교사를 교체할 때는 본사 정책을 운운하고 학부모가 불만을 얘기할 땐 지역 센터 별 규정을 얘기한다"며 말했다.

실제 소비자가만드는신문 확인 결과 고객센터 측 상담원은 학부모의 불만사항과 관계없이 "담당 센터로 문의하라"고만 안내했다.

웅진씽크빅 관계자는 "아이의 스트레스나 학부모의 고충은 이해하지만 교사가 교체된다 해도 서비스 품질에는 이상이 없다"며 "위약금에 대한 부분은 계약 당시 설명했고 계약서에 학부모 자필 사인을 받도록 돼 있다"고 말했다.

본사와 담당지국의 책임 전가에 대해서는 "본사 규정이 있지만, 교사관리는 지역 센터 별로 차이가 있다"고 밝혔다. 이어 "포항지국 같은 경우는 지진 등의 이유로 센터에 학습지 교사 인력난이 있다"며 "현재 학부모와는 원만히 해결됐으며 교사 교체 없이 수업을 진행하는 것으로 처리됐다"고 설명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지완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9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광주맘 2019-01-12 22:14:41
진짜 웅진 학습지 쓰레기입니다 위약금땜에 해지도 못하고 이런 개같은 경우 선생님도 여러명 바뀌고 정말 후회 스럽네요 애들 공부 배워 주는게 당연한거지 돈이나 처받고 맨날 패드 신청이나 시키고 생각하면 화나고 열불이 나네요

2018-05-21 17:59:48
저 또한 같은 경우를 당했습니다
7세 8월에 가입해서 9월부터 시작해 12월까지 교사 3번이나 교체 되어 팀장이 대타로2개월 하고 4번째 남교사로 했으나 도저히 못 참 겠더라고요 그래서 본사에 해지요 청 했으나 담당지국으로 하라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지국으로 했는데 왈, 위약금 얘기와 안 납부하면 신용정보기금쪽으로 넣어간다고 하면 자기네들은 상관없다는 식으로 얘기하더라고요 그래서 어쩔수없이 두과목 지면과 교사에서 한과목으로 교사없이 패드만하기로 했는데 별로 이네요
글고 마일리지도 삭제더라고요
치사하고 어이가없어서리

속초갱 2018-06-29 19:40:11
저희도 교사3번 바뀌고 시간도 들쑥날쑥 거의 비슷한 이유네요 몇개월에 한번씩 추가로 뭘더하라고 판매홍보하그 평판이 좋지안네요

2018-05-24 13:38:07
화상교사들을 대학생 위주로 뽑아 방학때 반짝하고 떠나서 퇴사율이 엄청 높습니다. 그리고 업무가 너무나도 많아서 2-3달 이상 버티기가 힘들어요. 매주 대본이 나오고 대본대로 수업을 진행하기 때문에 교사가 바뀌어도 수업질이 안바뀐다고 하는건데.. 아이 정서와 교감에는 문제가 있지요

Hjnhk2 2018-06-22 10:32:02
씽크빅 여기 쓰레기입니다. 지국장부터~중1수학때매 가입했는데 한달후 없어진다고. . 미친것들이죠. 패드까지했는데. . 위약금 내라고 신용불량통보일주일안에 내라고. . 씽크빅 지국장 더 쓰레기들이에요. 하지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