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NS홈쇼핑, 상품선정 프로세스 강화...공정성 투명성 높인다
상태바
NS홈쇼핑, 상품선정 프로세스 강화...공정성 투명성 높인다
  • 나수완 기자 nsw@csnews.co.kr
  • 승인 2020.08.06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S홈쇼핑이 공정성과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상품선정 프로세스를 강화했다.

NS홈쇼핑은 지난 5일 경기도 성남 판교 사옥에서 소비자전문위원을 위촉하고, 개편된 상품선정위원회를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홈쇼핑 상품선정위원회에 소비자 단체 전문가를 포함해 운영하는 것은 NS홈쇼핑이 최초다.

2001년부터 매주 운영해 808차를 맞이한 상품선정위원회는 NS홈쇼핑 입점을 위해 반드시 거쳐야 하는 과정이다. 지난해 7월부터는 함께 참여했던 사내위원을 전면 배제하고, 고객위원 중심으로 운영해 왔다.

▲5일 상품선정위원회에서 협력사 담당자가 신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5일 NS홈쇼핑 상품선정위원회서 협력사 담당자가 신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고객위원은 NS홈쇼핑 우수고객으로 상품선정에 참여하면서, 고객의 소리를 직접 전달해 상품 만족도를 높이는 역할을 하고 있다. 나아가 이날 합류하게 된 소비자전문위원을 통해 NS홈쇼핑 고객뿐만 아니라 보편적인 소비자 의견까지 수렴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상품 설명 역시 기존 MD가 발표하던 방식에서 협력사 담당자가 직접 발표하는 방식으로 바꿨다. 내부 직원인 MD의 영향력을 배제하고, 협력사에게 투명하고 공정한 기회를 부여하기 위해서다.

NS홈쇼핑은 상품선정위원회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지속해서 유지하고 강화하기 위해 윤리위원회를 통해 상품선정 프로세스와 상품선정위원회 운영 현황을 점검할 계획이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나수완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