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쿠팡에 따르면 알베르토 포나로 쿠팡 CFO는 사내 이메일을 통해 “손실을 우려해 고객 경험을 희생시키는 일은 결코 없을 것”이라며 “고객이 어려운 상황에 처해 있을 때 우리는 다시 한 번 고객의 버팀목이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코로나19로 쿠팡 거래량은 15%이 증가했지만, 연간 약 5000억 원 수준의 코로나19 관련 지출을 추가로 부담하게 됐다는 것이 쿠팡의 설명이다.
쿠팡은 올 초 코로나19가 확산되자 고객을 위해 마스크 가격을 동결하고 집 밖을 나서기 힘든 고객들을 위해 새벽배송과 당일배송을 오히려 더 늘린 바 있다.
그는 “쿠팡의 존재 이유는 언제나 고객”이라며 “고객에게 ‘쿠팡 없이 어떻게 살았을까’는 얘기를 들을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주시기 바란다”고 독려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나수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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