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아시아나, 유튜브 영상 ‘여행이 떠났다’ 조회수 1000만 돌파
상태바
아시아나, 유튜브 영상 ‘여행이 떠났다’ 조회수 1000만 돌파
  • 김승직 기자 csksj0101@csnews.co.kr
  • 승인 2020.10.07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시아나항공이 지난 8월 7일 게시한 유튜브 영상 ‘여행이 떠났다’가 두 달 만에 1000만 조회수를 기록했다.

7일 아시아나항공은 사측의 바이럴 영상에 이용자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업체에 따르면 이 영상은 코로나19로 우리 곁에서 여행이 멀어졌다는 사실을 담담하게 상기시켜 공감과 울림을 전한다.

영상이 공개된 후 개인 블로그, 항공·여행·해외정보 공유 커뮤니티, 여행 인플루언서 계정에서 자발적 공유 및 후기가 이어지고 있다는 설명이다. 특히 페이스북·인스타그램·네이버TV·카카오TV 등 SNS·포털사이트에서 합산 1750만 조회수를 기록했다.

업체에 따르면 영상을 본 네티즌은 “여행이 정말 그립다”, “여행도 일상도 다시 돌아온다는 문구가 마음을 울린다”는 등의 댓글을 올리고 있다. 또 이 영상이 대한민국 광고 포털사이트 ‘tvcf’에서 ‘명예의 전당’에 선정돼는 등 작품성을 인정받았다고 전했다.

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침체된 항공 산업과 힘든 시기를 견디고 있는 분들께 이 영상을 전한다”며 “떠나버린 일상과 여행이 돌아오길 바라며 코로나19의 빠른 종식을 기원한다”라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승직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