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연말정산, 인터넷으로 해결합시다
상태바
연말정산, 인터넷으로 해결합시다
  • 백상진 기자 csnews@csnews.co.kr
  • 승인 2007.12.02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말정산을 하기 위해 보험료나 교육비, 신용카드 등의 영수증을 발급받느라고 관련 회사들을 일일이 찾아다닐 필요는 없다.  우리나라는 'IT 강국'이다.  종이가 필요없는 연말정산 신고체계가 갖춰져 있다.

   인터넷을 통해 연말정산에 대한 상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고 소득공제 자료를 발급받을 수 있으며 상담을 할 수 있다.  연말정산 세액도 알아볼 수 있다.
   
   ◇ 국세청 홈페이지(www.nts.go.kr)
   '2007년 귀속 연말정산 신고안내'에 항목별로 자세하고 이해하기 쉽게 설명돼 있고 '알기쉬운 연말정산 동영상(애니메이션)'을 클릭하면 납세자의 편의를 위해 영상으로 설명을 들을 수 있다.

   '연말정산 자동계산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자신의 급여총액에 대해 연말정산 세액이 얼마나 되는 지 손쉽게 알아볼 수 있다.

   ◇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홈페이지(www.yesone.go.kr)
   교육비, 보험료, 의료비, 연금저축(개인연금, 퇴직연금), 직업개발훈련비, 신용카드, 현금영수증 등의 소득공제 자료를 제공해주는 사이트로 은행, 병원 등 영수증발급 기관을 일일이 방문해야 하는 불편을 덜어 준다.

   올해부터는 근로자가 본인은 물론 부양가족(미성년자 및 조회를 동의한 신청자)의 소득공제 내역을 조회하고 이를 출력해 원천징수의무자(회사)에 제출할 수 있다.

   서비스 제공 시기는 보험료.연금저축.개인연금.퇴직연금.직업훈련비가 12월 11일부터이며 교육비.의료비.신용카드는 12월 20일부터다.

   ◇ 현금영수증 홈페이지(http://현금영수증.kr)
   현금영수증 등록 및 사용명세 조회와 관련한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전화(1544-2020) 상담도 가능하다.

   ◇ 홈택스(www.hometax.go.kr)
   근로소득 지급조서 및 환급신청서를 전자 제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2008년 1월 중순부터 지급조서 및 환급신청서를 제출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