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노컷영상] 일가족 탄 렌터카, 고속도로 주행 중 타이어 터져 '아찔한 사고'
상태바
[노컷영상] 일가족 탄 렌터카, 고속도로 주행 중 타이어 터져 '아찔한 사고'
  • 천상우 기자 tkddnsla4@csnews.co.kr
  • 승인 2022.07.25 0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족 여행을 위해 빌린 렌트 차량이 고속도로 주행 중 타이어가 터지는 아찔한 사고가 발생했다. 이용자는 사고 전부터 타이어 품질에 대해 불안을 호소했지만 렌터카 업체의 안일한 대처에 결국 사달이 났다.

서울시에 사는 박 모(여)씨는 최근 가족과 여름휴가를 위해 렌터카 업체에서 9인승 카니발 차량을 빌렸다.

시동을 켜고 주행을 시작하자마자 공기압 경고등이 뜨고 차량이 좌우로 심하게 흔들렸다. 불안한 마음에 방문한 정비소에서는 뒷바퀴가 2007년식이고 마모가 심해 펑크가 날 위험이 있다고 경고했다.

렌터카 업체에 문의하자 담당자는 출고 시 차량에 이상이 없었으니 안심하고 운전하라고 말했다.

하지만 얼마 가지 않아 고속도로에서 타이어가 터져 차량이 가드레일을 들이받고 말았다. 다행히 주변에 차량이 없었고 인명 피해도 발생하지 않았지만 자칫 큰 사고로 이어질 뻔했다.

박 씨는 "차량 이용 전 정비소에서 점검받은 이상 내용과 불편함을 호소했는데도 무리하게 운행하라는 렌터카 업체의 대처가 이해되지 않는다. 업체 말만 믿고 차량을 빌린 소비자만 바보가 된 셈이다"라고 분통을 터트렸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천상우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