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 세라젬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11월까지 웰카페에서 세라젬 헬스케어 가전을 체험한 고객은 총 201만 8350명으로 지난해 동기 대비 43.9% 증가했다. 단순 음료 구입이나 문의를 위해 찾은 고객은 제외한 수치다.
웰카페는 구매 부담 등으로 제품을 여러 번 체험해보기 어려운 기존 가전 매장의 맹점을 극복하기 위해 고안된 복합문화공간이다. 음료를 주문하면 몇 번이든 방문해 편하게 제품을 체험할 수 있다.
2019년 서울 양천구 목동에서 처음 론칭한 웰카페는 같은 해 8곳이 오픈한 것을 시작으로 2020년 90곳, 2021년 118곳, 올해 125곳으로 지속적으로 늘고 있는 추세다.
세라젬 관계자는 “세라젬이 그동안 국내 시장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얻어낼 수 있었던 건 웰카페를 중심으로 한 고객 중심의 체험마케팅 덕분”이라며 “더 많은 고객들이 웰카페를 찾을 수 있도록 서비스 질을 지속 고도화하겠다”고 전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송혜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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