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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경기도와 '120 콜센터' AI 도입 위한 디지털전환 연구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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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경기도와 '120 콜센터' AI 도입 위한 디지털전환 연구 진행
  • 최형주 기자 hjchoi@csnews.co.kr
  • 승인 2023.02.17 17: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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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가 KT와 손잡고 '120경기도콜센터'에 인공지능 등 신기술을 도입하는 디지털전환 연구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양측은 17일 '인공지능(AI) 기반 120경기도콜센터 운영 효율화 공동연구'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인공지능(AI)기반 콜센터 운영 효율화 연구 및 콜센터 현황분석 ▲콜센터 내·외부 환경분석 ▲인공지능(AI)기반 콜센터 도입방안 등의 공동연구를 위해 상호 협력한다. 

앞으로 120경기도콜센터는 도정 상담 데이터베이스와 인력 운영방식 등의 콜센터 운영 노하우를 제공한다.

▲관계자들이 협약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관계자들이 협약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KT는 최신기술동향을 제공해 오는 6월까지 연구를 진행한다. 이후 올해 말까지 인공지능 기반 120경기도콜센터 비전 전략을 수립한 뒤 내년 시스템 개발 용역에 착수한다.

경기도는 인공지능 도입으로 다량의 문의를 동시에 처리해 응대율을 높이고, 전화연결 지연이나 응답불능 등 전화 누락을 사전 차단한다는 목표를 세우고 있다. 

또 악성 민원이 발생할 경우 인공지능이 언어폭력 표현을 인지하고 경고멘트 후 자동 차단을 해 불필요한 감정노동을 줄이고 상담원의 권리를 보호하겠다는 방침이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최형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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