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노컷영상] 온라인몰서 구매한 하얀색 트레킹화, 누렇게 오염돼
상태바
[노컷영상] 온라인몰서 구매한 하얀색 트레킹화, 누렇게 오염돼
  • 이은서 기자 eun_seo1996@csnews.co.kr
  • 승인 2023.06.14 0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얀색 트레킹화에 누런색의 오염이 올라와 있다
▲하얀색 트레킹화에 누런색의 오염이 올라와 있다
경기도 고양시에 사는 김 모(여)씨는 온라인몰에서 산 트레킹화가 누리끼리한 오염이 있는 데도 한 번 착용했다는 이유로 교환이 거절됐다며 분통을 터뜨렸다.

김 씨는 지난 5월 10일 한 백화점 온라인몰에서 블랙야크의 ‘경량 고어텍스 트레킹화’를 할인 가격인 8만4000원에 구매해 아버지에게 선물했다.

아버지에 따르면 처음 받았을 때 이미 신발 갑피에 미세하게 누리끼리한 이염이 있었으나 크게 신경쓰지 않았다고. 하지만 다음날 잠깐 외출할 때 신은 게 전부인데 누런 오염이 하얀색의 신발 전체로 번져 있었다.

김 씨는 구매했던 백화점몰 고객센터에 상황을 설명하며 교환이나 환불이 가능한지 문의했다. 그러나 이미 착용했다는 이유로 거절했다. 김 씨가 계속 항의하자 "정 교환하고 싶다면 블랙야크 본사에 심의를 보내는 방법이 있다. 처리 기간은 4주 정도다”라고 말했다.

김 씨가 심의 후 증빙자료를 요청했으나 "그런 건 줄 수 없다"고 잘라 말했다.

김 씨는 “애초에 하자 제품을 받은 것도 억울한데 번거롭게 오랜 시간 기다리면서 심의를 받고 싶지 않아 포기했다"며 "나처럼 이염 있는 제품을 받았다는 제품 후기가 종종 있던데 할인 판매한다고 제품 검수를 제대로 하지 않는 게 아니냐"며 억울해했다.

블랙야크 측은 제품에 불량이 있을 경우 심의 후 교환·환불이 가능하다고 입장을 밝혔다. 이어 심의 결과 자료는 백화점몰 직원의 안내와 달리 소비자에게 전달된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은서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