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이복현 금감원장, BNK경남은행 울산 방문..."지방은행과 지역 자영업자 상생중요"
상태바
이복현 금감원장, BNK경남은행 울산 방문..."지방은행과 지역 자영업자 상생중요"
  • 이예린 기자 lyr@csnews.co.kr
  • 승인 2023.06.22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복현 금융감독원장은 지방은행과 지역 자영업자의 상생 중요성을 강조했다.

22일 금감원에 따르면 이복현 원장은 BNK경남은행 울산 소상공인 희망드림 센터 개소식 참석 및 수출 중소기업 현장에 방문했다.

이날 이 원장은 어려운 경제환경 하에 자영업자 지원센터를 개소하고 지방은행 최초로 4주과정, 분기 1회 등 체계화된 자영업자 대상 교육 프로그램을 신설한 경남은행의 노력을 격려했다.
 

▲ 이복현 금감원장은 22일 경남은행 소상공인 희망드림센터 울산센터 개소식에 참석했다.
▲ 이복현 금감원장은 22일 경남은행 소상공인 희망드림센터 울산센터 개소식에 참석했다.

아울러 울산 소재 중소기업을 방문해 현장의 어려움을 청취하고 유관기관과 수출기업 지원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현재 전체 자영업자 중 과반수가 비수도권에서 영업을 하고 있는데도 컨설팅센터 등 자영업자 지원 인프라가 수도권에 편중돼 있고 지역 자영업자 교육과정은 일회성‧단기에 그쳤었다.

이 원장은 "이 시점에 경남은행이 울산에 소상공인 희망드림 센터를 설치하고, 지방은행 최초로 4주간의 체계화된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한 것은 사회적 요구에 부응하는 매우 의미있는 일이라고 생각한다"고 격려했다.

이어 "지방은행과 지역 자영업자가 상호 ‘협력하는 동반자’로서 상생하는 것은 지금같이 어려운 시기에 더욱 중요한 일이며 이번 경남은행의 사례를 계기로 다른 곳에서도 자영업자를 위한 좋은 지원 프로그램이 확산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특히 이 원장은 최근 우리나라 경제가 수출 증대가 중요한 상황에서 오늘 간담회는 수출 일선에서 노력하고 있는 중소기업을 방문해 애로사항을 직접 듣고 지원방안을 논의한 매우 의미있는 자리였다고 전했다.

이 원장은 "은행이 수출 현장에서 뛰고 있는 중소기업에 대해 안정적인 자금 공급 등 금융지원 뿐만 아니라 중소기업이 다소 취약할 수 있는 세무, 회계, 외환 컨설팅 등 비금융지원에도 적극적으로 나설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예린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