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DGB대구은행, 해외 현지 직원 한국 초청 연수 진행
상태바
DGB대구은행, 해외 현지 직원 한국 초청 연수 진행
  • 이예린 기자 lyr@csnews.co.kr
  • 승인 2023.07.03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GB대구은행은 현지 직원의 모회사 이해 및 글로벌 상호 관계 향상을 위한 해외 현지 직원 한국 초청 연수를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은행 측은 본 연수가 황병우 은행장의 현지법인 및 해외지점 방문 후 글로벌 현지화 전략 일환의 첫 단계로 진행됐다고 설명했다. 황 은행장이 글로벌 전략으로 추진중인 ‘해외 현지직원 DGB 人化’ 사업 차원에서 ‘One DGB’를 위해 진행됐다는 설명이다.

6월26일부터 4박5일의 일정으로 DGB대구은행의 캄보디아, 베트남, 중국 등 동남아 일대 현지법인 및 국외지점에서 근무하는 직원 5명이 참석했다.

대구 수성동 본점을 비롯해 칠성동 제2본점과 봉무동 DIC센터, 팔공산 연수원과 서울 DGB금융센터 일대를 돌아보며 DGB대구은행 연혁 및 조직문화 익히기, 업무관련 연수 등의 일정으로 이루어졌다. 

참가 직원들은 국외현지법인장이나 해외 지점장이 추천한 장기근속직원, 성과우수직원, 우수 역량 보유 직원 등의 멤버로 이루어졌다.
 

▲ (가운데) 황병우 은행장
▲ (가운데) 황병우 은행장
연수 첫날 황병우 은행장은 해외 현지에서 실무진들이 겪는 애로사항을 전달받는 등 의견을 반영해 글로벌 사업에 적극 반영할 것을 약속했다.

황 은행장은 “캄보디아 내 한국계 상업은행 중 유일하게 현지인 CEO를 선임해 운영 중인 캄보디아 법인처럼 향후 우수하고 역량 있는 직원은 누구든지 현지 법인의 CEO 또는 지점장으로 선임될 수 있다"며 "자기 계발 및 글로벌 역량 강화에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DGB대구은행 관계자는 "향후에도 계속적으로 DGB대구은행 직원의 해외 글로벌 직무연수를 통해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는 한편 해외 현지 직원의 DGB人化 사업의 지속 추진 및  역량 우수 직원에 대한 본점 근무 기회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고자 한다"며 "다양한 글로벌 활동을 통한 철저한 현지화를 진행해 동남아시아 일대 현지법인 및 국외지점을 DGB대구은행의 장기적인 해외 성장 동력으로 운용하겠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예린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