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카카오뱅크, 유학생 대상 해외송금 프로모션 진행
상태바
카카오뱅크, 유학생 대상 해외송금 프로모션 진행
  • 이예린 기자 lyr@csnews.co.kr
  • 승인 2023.07.04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뱅크가 유학생을 대상으로 해외송금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유학 생활에 힘이 되는 카카오뱅크 해외송금 이벤트'는 입출금통장을 보유한 고객을 대상으로 오는 8월31일까지 진행한다.

먼저 카카오뱅크를 '거래외국환은행'으로 신규 또는 연장 지정한 모든 유학생 고객들을 대상으로 3만 원의 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 

거래외국환은행 지정이란 외국환거래법령에 따라 집중 관리가 필요한 거래에 대해 사전에 외국환은행을 지정해 거래하도록 한 제도다. 현행법에서는 지급증빙서류 제출 없이 미 달러 5000달러를 초과해 송금하거나 해외체재자·해외이주비 송금 등 거래외국환은행 지정이 필요한 거래항목을 규정하고 있다.
 

현재 카카오뱅크는 '지급증빙서류 미제출 지급'과 '해외유학생 및 체재자 경비' 등 총 2가지 거래항목을 제공하는데 이번 이벤트는 '해외유학생 및 체재자 경비'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카카오뱅크 고객이라면 유학생 본인 또는 대리인(부모, 자녀, 배우자)이 모바일 앱을 통해 거래외국환은행 지정 등록 및 변경 신청을 할 수 있다.

아울러 해외체재비 송금(유학생) 목적으로 한 번에 5001달러 이상 송금을 완료한 고객들 중 추첨을 통해 당첨된 3명의 고객에게 각각 1000만 원씩 총 3000만 원의 장학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이벤트 참여를 희망하는 고객은 이벤트 기간 내 순서와 상관없이 거래외국환은행 지정 또는 5001달러 이상 송금 등 미션 수행과 함께 '참여하기' 버튼을 누르면 된다.

이벤트 혜택 제공일은 9월12일로 거래외국환은행 지정을 유지하고 있는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장학금에 당첨된 고객의 경우 9월11일까지 카카오뱅크에 등록된 휴대폰 번호로 알림을 받을 수 있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카카오뱅크 해외송금은 저렴한 송금 비용과 편의성에 힘입어 지난 2017년 출시 이후 6월 말까지 누적 송금건수 280만 건을 넘어서는 등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며 "향후에도 저렴한 수수료를 제공하는 카카오뱅크 해외송금으로 유학생활에 필요한 비용을 안전하고 빠르게 이용하실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예린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