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시몬스의 ESG침대 '뷰티레스트 1925', 누적 기부금 3억 원 돌파
상태바
시몬스의 ESG침대 '뷰티레스트 1925', 누적 기부금 3억 원 돌파
  • 송혜림 기자 shl@csnews.co.kr
  • 승인 2023.07.17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몬스가 지난 2월 내놓은 업계 최초 ESG침대 ‘뷰티레스트 1925’의 누적 기부금이 다섯달 채 안돼 3억 원을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뷰티레스트 1925는 시몬스 침대가 자사 메가히트 매트리스 컬렉션인 ‘뷰티레스트’ 탄생 100주년을 기념해 출시한 한정판 매트리스다. 소비자가 제품을 구매할 때마다 소비자가격의 5%가 오는 2025년 완공 예정인 삼성서울병원 소아청소년센터 리모델링 기금으로 누적된다.

이번 성과는 최근 수면 위로 떠오른 국내 소아청소년과 위기 속에서 소비자와 기업, 병원 간 3자 협력으로 이뤄냈다.
 

 
삼성서울병원 안강모 소아청소년센터장은 “뷰티레스트 1925는 기부 문화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가져다 준 특별한 프로젝트다”며 “어린이를 위해 병원과 소비자, 기업이 진심을 다해 동참해주신 덕분에 현재 리모델링 준비중인 소아청소년센터를 중심으로 환아 치료 환경개선에 더욱 박차를 낼 수 있을 것 같다”고 전했다.
 
시몬스의 꾸준한 지원 속에 지금까지 100여 명의 환아가 치료를 받았다. 특히 올해부터는 ‘소아·청소년 완화의료’ 지원을 시작하며 질병 치료를 넘어 환아의 삶 전반을 케어하는 데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시몬스 안정호 대표는 “3년 전 코로나19확산에 따른 의료체계 붕괴 위기 속에서 자칫 소외될 수 있는 소아청소년 환아들을 돕기 위해 삼성서울병원에 의료지원비 기부를 시작하게 됐다”며 “이후 기부 문화가 브랜딩 된다면 영속성이 생길 것 같다는 생각에 ‘뷰티레스트 1925’를 선보이게 됐다“고 전했다.

그는 이어 “시몬스의 취지에 공감하고 적극적으로 동참해주시는 소비자의 모습을 보면서 큰 감동과 함께 세상은 아직 따뜻하다는 걸 느끼고 있다”고 덧붙였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송혜림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