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KDB생명, 소비자보호 완전판매결의 선포식 진행
상태바
KDB생명, 소비자보호 완전판매결의 선포식 진행
  • 이예린 기자 lyr@csnews.co.kr
  • 승인 2023.07.19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DB생명은 지난 18일 KDB생명타워에서 ‘소비자보호 완전판매결의 선포식’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선포식은 임승태 대표와 김희태 수석부사장, 조임순 소비자보호총괄책임자(CCO)를 비롯한 각 영업 채널의 부문장과 대표 지점장 등이 참석했다.

선포식은 완전판매 결의를 통한 건전한 영업 문화 정착을 골자로 한 임승태 대표의 선포문 낭독에 이어 각 영업 채널 대표 지점장의 결의문 선언으로 진행됐다.

임승태 대표는 선포사를 통해 "금융소비자의 권익 보호는 KDB생명의 최우선 가치며 소비자 권리 보호와 권익 증진 확보를 위해 영업 현장은 물론 KDB생명 전 임직원이 힘써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KDB생명 소비자보호부문을 비롯한 유관 부서는 ‘소비자보호 내부통제 운영체계 개선TF’를 구축했으며 ▲민원감축 대책 ▲소비자보호 제도·기준의 신규 수립 및 보완 ▲소비자보호 관련 실적 개선 및 활성화 등의 개선 과제를 선정해 부서별로 세부 실행안을 수행 중이다.

또 올 하반기 중 2023년 금융감독원 중점 관리사항을 반영한 실태평가를 자율적으로 시행해 소비자 중심경영을 내재화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할 계획이다.

KDB생명 소비자보호총괄책임자(CCO)는 "이번 선포식은 지난해 12월 발표한 ‘민원 감축 및 예방을 위한 특단 대책’에 이은 소비자중심경영에 매진하기 위한 단계별 실천 사항과 노력의 일환이다"며 "영업 현장을 비롯한 전 임직원이 소비자보호 실천 사항을 숙지하고 내재화할 수 있도록 교육 및 내부 홍보를 강화해 민원 감축과 완전판매를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예린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