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한진 'SWOOP(숲)', 서울패션위크서 '해외 물류 상담 데스크' 운영
상태바
한진 'SWOOP(숲)', 서울패션위크서 '해외 물류 상담 데스크' 운영
  • 송혜림 기자 shl@csnews.co.kr
  • 승인 2023.09.08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진은 K-패션 해외 진출 지원 서비스 ‘SWOOP(숲)’이 ‘2024 S/S 서울패션위크’ 트레이드쇼에 참가하는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를 대상으로 '해외 물류 상담 데스크'를 운영했다고 8일 밝혔다.

이달 5~9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리는 이번 2024 S/S 서울패션위크는 뉴욕·파리·밀라노·런던 등 '4대 패션위크'에 앞서 최신 트렌드를 미리 선보인다.
 


'SWOOP(숲)'은 서울패션위크 트레이드쇼의 ‘해외 물류 상담 데스크’에 글로벌 물류 전문인력을 상주시키고 90여개 참가 브랜드를 대상으로 패션 물류 운송 프로세스, 통관 서류 작성법, 문서 샘플 등의 실무 상담을 비롯해 해외 바이어에게 샘플 발송과 브랜드사의 팝업 전시 물류 등에 대한 컨설팅을 진행했다.

지난해 6월 론칭한 ‘SWOOP(숲)’은 한진이 국내 패션 물류시장을 끌어온 서비스 역량과 글로벌 물류기업으로서의 해외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국내 우수한 K-패션 브랜드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서비스다.

런칭 이후 ‘SWOOP(숲)’은 패션업계와의 긴밀한 파트너십을 구축하여 해외 진출에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해외 바이어 대상 판매기회 확대를 유도하는 것은 물론, 국내 패션 브랜드에게 필요한 해외 판매, 전시, 박람회 등에 필요한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진 관계자는 “'SWOOP(숲)'의 글로벌 물류 네트웍을 바탕으로 해외 진출을 모색하는 다양한 브랜드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고객과 성장하는 물류 파트너로서 해외 판로개척, 마케팅 및 물류까지 역할을 다양하게 확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송혜림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