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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서비스·LG전자, ‘2023 콜센터품질지수’ 가전제품 부문 최우수 기업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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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서비스·LG전자, ‘2023 콜센터품질지수’ 가전제품 부문 최우수 기업 선정
  • 박인철 기자 club1007@csnews.co.kr
  • 승인 2023.09.08 11:31
  • 댓글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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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서비스와 LG전자가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23 콜센터품질지수(KS-CQI)'에서 가전제품 부문 최우수기업에 선정됐다. 

'콜센터품질지수'는 54개 업종, 217개 기업을 대상으로 콜센터 서비스품질 및 고객 만족도를 측정해 발표하는 제도다. 최우수기업은 업종과 관계없이 전체 기업 중 평가 점수 최상위 10개 기업에만 부여된다.

삼성전자서비스는 2012년 조사 도입 이래 12번의 조사에서 11번 최우수기업에 선정됐다. 고객 만족을 최우선 가치로 ▲신속하고 정확한 원격상담 ▲장애인 고객 맞춤형 상담 ▲고품질 기술상담 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전자제품 AS 업계의 원격진단 서비스 도입 및 발전을 선도해 왔다. 2000년 국내 최초 'IT(컴퓨터, 프린터 등) 제품' 원격진단 서비스를 도입에 이어 휴대전화, TV, 가전제품(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등)까지 대상을 확대했다.

원격진단 서비스의 실효성도 높아 고객이 서비스센터 방문 및 출장서비스 없이 문제를 해결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 올해 TV 원격 상담을 이용한 고객의 96%가 출장서비스 없이 ▲설정 변경 ▲SW 업그레이드 등 원하는 조치를 받았다. '생활가전 원격진단 시스템(HRM)'으로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등 가전제품을 원격 점검 받은 고객도 전년 대비 약 3배 증가했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장애인 고객을 위한 맞춤형 상담 서비스 도입에도 앞장서고 있다. 2011년 업계 최초로 '시각장애인 전문상담'을 도입했으며, 작년 3월에는 청각 및 언어 장애 고객을 위한 '수어 상담'을 시작했다.

상담 품질의 핵심 요소인 상담사 역량 강화를 통해 차별화된 전문상담도 제공한다. 소비자전문상담사, CS리더스 등 전문 자격 취득을 지원하고 제품별 전문상담 스크립트, 상황별 공감 화법 등도 꾸준히 개발 중이다.

LG전자도 KS-CQI 최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4년 연속 최우수기업으로 선정됨과 동시에 가전제품 부문 평가 점수 1위에 올랐다. 

콜센터품질지수 인증수여식에서는 LG전자 고객가치혁신부문 정연채 부사장이 최고상인 ‘BEST CEO’상을, LG전자 콜센터를 운영하는 자회사 하이텔레서비스 윤동인 대표가 ‘BEST CCO’상을 받는다.

LG전자는 KS-CQI 평가 항목 전체에서 고르게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차별적인 혜택과 부가적 서비스를 평가하는 ‘부가적 서비스’ ▲상담사의 발음이나 속도, 소음 등을 평가하는 ‘물리적 환경’ ▲고객의 말을 경청하거나 친절한 응대 등을 평가하는 ‘친절성’ 등 항목에서 월등한 평가를 받았다. 

이는 LG전자가 상담 서비스 전반에 걸쳐 고객이 느끼는 불편한 점을 찾아 개선한 결과라는 것이 관계자 설명이다. 

LG전자는 초프리미엄 ‘LG 시그니처’를 구매한 고객을 위해 전담 상담사가 즉시 상담하는 ‘시그니처 전용 라운지’나 장애인, 시니어 등 사회적 약자를 위한 △수어 화상 상담 △시니어 전담 상담 △영상 상담 등을 제공한다. 

콜센터에 전화할 때마다 매번 다른 상담 컨설턴트와 연결돼 불편하다는 고객의 목소리를 반영한 ‘직전 상담 컨설턴트 상담예약 ARS’ 서비스도 차별화 요소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박인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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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란던진이매리공익신고제보자 2023-09-08 12:30:47
삼성방통위비리김만배들 망해라.부산지검 진정 327호
무고죄. 중앙지검 진정 1335호 2020 고합718 이매리
검찰청사건결정결과통지서도 무시불복했다. 강상현개세대교수 2019년 방통위국감?위증 정정보도먼저다. 삼성준법위원회 이찬희변호사 변호사법위반이다 .삼성중공업
카타르계약 망해라. 삼성물산 삼성전자 삼성생명재판망해라. 이매리 무고하고 카드론대출이 준법경영 공익인권이냐? 언론조정불성립 문서26개다. 언론징벌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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