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바디프랜드,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안마의자 부문 4년 연속 1위
상태바
바디프랜드,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안마의자 부문 4년 연속 1위
  • 송혜림 기자 shl@csnews.co.kr
  • 승인 2023.09.25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디프랜드가 2023년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 결과 안마의자 부문에서 4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KCSI는 국내 고객만족도 조사제도로 올해 약 4개월간 소비자 1만1546명을 대상으로 1대1 개별 면접 방식을 통해 조사를 실시했다. 
 

▲바디프랜드의 신제품 안마의자 '팔콘'
▲바디프랜드의 신제품 안마의자 '팔콘'

바디프랜드는 1위 배경에 대해 "부설연구소인 ‘헬스케어메디컬R&D센터’를 중심으로 마사지의 건강 증진 효과를 검증함과 동시에 세상에 없던 헬스케어 기술을 연구하기 위해 매진한 결과"라고 설명했다. 
 
올해 반기보고서 기준 바디프랜드는 매출액의 5.3%인 111억 원을 연구개발에 투자했다.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지난해 집계된 연구개발비는 249억 원으로 매출액 대비 4.8%다. 바디프랜드의 최근 5개년간 연구개발비 1000억 원에 달한다.
 
최근에는 두 다리가 독립적으로 구동되는 로보워킹 테크놀로지의 대중화를 실현하고 있다. 기존에는 닿기 힘들었던 코어 근육까지 자극할 수 있어 빈틈없는 마사지감을 느끼게 한다는 게 특징이다. 지난 9월 5일 출시한 ‘팔콘’은 1~2인 가구에게 적합한 사이즈로 더욱 업그레이된 로보워킹 테크노로지가 탑재됐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경기 침체 속에서도 오히려 연구개발 투자를 늘려가며 혁신 기술 연구에 매진했기 때문에 4년 연속 KCSI를 수상할 수 있었다”며 “올해는 그간 코로나19 펜데믹으로 미뤄뒀던 혁신적인 신제품들을 공격적으로 출시하며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지속적으로 안마의자의 로보워킹 테크놀로지 보급화에 힘쓰며 헬스케어가전 업계를 선도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송혜림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