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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스팸, 누적 판매량 19억 개 돌파..."한국인 입맛에 맞추고 엄격한 품질 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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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스팸, 누적 판매량 19억 개 돌파..."한국인 입맛에 맞추고 엄격한 품질 관리"
  • 송민규 기자 song_mg@csnews.co.kr
  • 승인 2023.09.26 10: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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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은 명절 선물 스테디셀러인 ‘스팸(SPAM)’의 지난해 누적 판매량이 200g캔으로 환산하면 19억개를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 우리나라 국민 1인당 스팸을 약 40개 씩은 먹은 셈이다. 올해 말까지 누적 판매량이 21억개를 넘을 것으로 예상된다.

CJ제일제당은 국내 생산을 시작한 1987년 이래로 스팸이 30년 이상 업계 1위를 지킬 수 있었던 이유로 차별화된 맛 품질을 꼽았다.

CJ제일제당은 "90%가 넘는 돼지고기 함량으로 고유의 풍부한 향미와 감칠맛이 특징"이라며 "특히, 원료 선정과 위생관리, 한국인 입맛에 맞게 짠 맛을 줄이는 등 엄격하고 까다로운 품질 관리를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2023년 추석 선물세트_스팸복합 1호
▲2023년 추석 선물세트_스팸복합 1호

여기에 급변하는 식문화 트렌드와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제품 개발도 한몫 했다.

CJ제일제당은 2020년 7월, 건강 및 저염 트렌드에 맞춰 ‘스팸 25%라이트’를 선보인 바 있다. ‘스팸 25%라이트’는 나트륨 함량이 캔햄 시장 점유율 상위 3개 제품의 100g당 평균보다 25% 이상 낮은(510mg) 제품이다.

지난해 내놓은 ‘스팸 김밥햄’은 간편하게 요리할 수 있는 최초의 스팸 김밥햄으로, 김밥용 스팸을 만들어줬으면 좋겠다는 소비자 의견을 적극 반영해 편의성을 높인 제품이다. 또한, 가치소비 트렌드에 따라 2020년 추석부터는 업계 최초로 노란 플라스틱 캡을 없앤 스팸 선물세트를 선보이고 있다.

CJ제일제당은 올해도 많은 소비자들이 선물세트로 스팸을 찾을 것에 대비해 물량을 늘렸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스팸은 차별화된 맛 품질과 소비자 니즈에 맞춘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캔햄 카테고리 압도적 1위를 유지하고 있다”며, “다양한 세대의 취향과 눈높이를 만족시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송민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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