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커피와 정수기가 만났다" 쿠쿠홈시스, 국내 최초 '바리스타 정수기' 출시
상태바
"커피와 정수기가 만났다" 쿠쿠홈시스, 국내 최초 '바리스타 정수기' 출시
  • 송혜림 기자 shl@csnews.co.kr
  • 승인 2023.10.11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쿠쿠홈시스가 국내 최초로 유속 조절이 가능해 집에서도 간편하게 원하는 커피를 즐길 수 있는 ‘인스퓨어 스팀 100 바리스타 정수기(이하 바리스타 정수기)’를 출시했다.
 
바리스타 정수기는 커피 메이커 겸용 기능을 갖춘 국내 최초 끓인 물 정수기로 개인 취향에 따라 9가지의 레시피를 선택할 수 있다. 3개의 커피 브루잉 전용 버튼으로 농도와 온도, 용량을 3단계씩 선택할 수 있다. 온도의 경우 쿠쿠홈시스만의 기술인 100°C 끓인 물부터 85°C까지 3단계로 조절할 수 있어 기호에 맞는 온도로 출수가 가능하다. 또한 추출 횟수 조절을 통해 커피의 농도와 맛의 깊이를 조절할 수 있다.
 
쿠쿠홈시스는 바리스타 정수기에 자동으로 유량과 유속을 컨트롤할 수 있는 자동 드립 모듈을 탑재했다. 자동 드립 모듈은 출수되는 물의 세기와 범위를 균일하게 조절해 개인의 취향과 레시피에 맞는 커피를 만든다. 또한 넓은 물줄기, 좁은 물줄기 선택이 가능해 핸드 드립과 드립 백 등 다양한 형태의 커피를 추출한다.
 

쿠쿠홈시스는 정수기 위생을 위해 집안에서 발생하는 미세먼지와 각종 세균에 노출되는 출수 코크 내부와 외부를 약 100°C의 강력한 스팀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스팀살균’ 기능을 탑재해 세균과 물때를 제거한다. 직수 및 냉수관은 ‘인 앤 아웃 자동 살균 시스템’을 통해 전기분해 자동 살균이 이뤄져 물이 정수기로 들어와 컵에 담길 때까지 위생적인 관로를 통해 이동한다. 이 밖에도 자동 살균 기능을 통해 5일에 한 번씩 내부 살균을 진행한다.
 
필터 관리의 편리성을 높이고자 수은과 납, 카드뮴 등 중금속 7종을 거를 수 있는 메탈 블록 2.0 필터와 노로바이러스를 99.9%까지 제거하는 나노 포지티브 플러스 3.0 필터가 제품 전면에 위치해 있어 누구나 손쉽게 필터를 교체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상·하 50mm, 전·후 20mm씩 이동 가능한 무빙 코크를 장착해 용기 크기에 따라 위치를 조정해 사용할 수 있으며 터치 슬라이드바를 통해 120ml부터 1500ml까지 9단계로 출수량을 조절할 수 있다. 

쿠쿠홈시스 관계자는 “원두 종류와 로스팅 정도에 따라 각각의 커피가 가진 고유의 깊은 맛을 최적으로 완성하는 바리스타 정수기”라며 “바리스타 정수기 출시와 함께 쿠쿠의 커피 4종도 곧 선보일 예정인 만큼 많은 분들이 취향에 맞는 커피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송혜림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