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이제영 경기도의원, 사교육비 경감 위한 정담회 진행
상태바
이제영 경기도의원, 사교육비 경감 위한 정담회 진행
  • 최형주 기자 hjchoi@csnews.co.kr
  • 승인 2023.10.17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제영(국민의힘·성남8) 경기도의원이 17일 경기도교육청 관계자 등을 직접 만나 사교육비 경감을 위한 정담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정담회에는 경기도교육청 정수호 대외협력국 국장, 김인숙 지역교육협력과 과장, 여미경 장학관, 고혜진 장학사와 성남장안초등학교 송근후 전 교장 등이 참석했다. 

송근후 전 교장은 이 자리를 통해 “교육공동체 주체들이 개발, 공유, 소통, 협력 정신으로 연합하는 플랫폼이 사교육비 경감에 긍정적 영향을 미쳤다”며 “지속가능한 수요맞춤형 돌봄교육 추진을 위해 이는 반드시 선행 돼야 할 필요 충분 조건”이라고 밝혔다. 

그는 또 “지속가능한 지역교육협력 플랫폼 구축을 위해 성남시의 장안초, 도촌초 성공 사례를 적극 참고해 현재 추진 중인 공유학교 정책에 반영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성남 장안초는 방과 후 학습 활성화를 통해 2012년 학생 1인당 평균 47만6200원에 달했던 사교육비를 2015년 15만8300원으로 대폭 낮췄다.

이제영 의원은 “법과 제도의 문제를 살피기 전에 정책사업의 추진 주체와 방식을 다시금 살펴야 한다”며 “사교육비 경감을 위해서는 새롭고, 특별한 사업을 찾기보다 현재 추진 중이거나 추진 예정인 유사 사업을 전체적으로 살펴보고 통합 운영하는 방안부터 고민해야 한다”고 답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최형주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