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포스코, 국내 기업 최초 ESG 관련 보고서 오디오북으로 제작
상태바
포스코, 국내 기업 최초 ESG 관련 보고서 오디오북으로 제작
  • 이철호 기자 bsky052@csnews.co.kr
  • 승인 2023.10.25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코가 국내 기업 중 최초로 ESG 성과 보고서를 오디오북으로 제작했다. 

포스코는 25일 '2022 포스코 기업시민보고서 하이라이트 오디오북'을 발간했다고 밝혔다.

'기업시민보고서 하이라이트'는 포스코의 ESG 경영성과를 담은 2022 포스코 기업시민보고서의 핵심 내용을 재구성했고, 음원 형태로 제작해 시각장애인들의 접근성과 비장애인들의 독서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제철소 침수 복구 과정을 담은 '함께 만든 기적, 재난 극복 135일의 이야기'를 통해 포스코가 추구하는 기업시민 정신도 소개했다.

▲굿보이스봉사단 소속 포스코 김요섭 리더가 14일 기업시민보고서 하이라이트 오디오북 녹음을 하고 있다.
▲굿보이스봉사단 소속 포스코 김요섭 리더가 14일 기업시민보고서 하이라이트 오디오북 녹음을 하고 있다.

포스코는 기업 재무상태에 영향을 미치는 외부의 환경‧사회적 요인, 기업의 경영활동이 환경과 사회에 미치는 영향 분석을 바탕으로 기후변화 대응, 안전 리스크 관리, 대기환경 개선 등 총 13개 핵심 이슈를 '기업시민보고서 하이라이트'에 담았다.

오디오북 제작에는 포스코 임직원 재능봉사단인 굿보이스봉사단이 참여했다. 2021년에 창단한 굿보이스봉사단은 시각장애 아동이나 부모와 소통이 어려운 다문화가정 아동 등의 독서 학습능력 향상을 돕기 위해 포스코 임직원들의 목소리로 동화책을 낭독해 녹음하는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사단법인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 임여울 광양시지회장은 "포스코의 기업시민보고서 오디오북은 다양성을 아우르는 포스코의 기업시민 경영이념과 ESG 경영을 가시적으로 보여준 것"이라며 "공존, 공생을 통한 지속 가능한 발전뿐만 아니라 장애인 복지에도 기여한 것"이라고 말했다.

'2022 기업시민보고서 하이라이트'와 '오디오 북'은 포스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철호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