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료(Refreshment)사업 매출은 지속 성장했으나 화장품(Beauty) 및 생활용품(HDB) 사업의 매출이 모두 감소하며 전사 매출이 역성장했다는 분석이다.
중국 경기 둔화로 인해 화장품 사업의 수익성이 감소하고, 국내 가맹점 사업 종료 및 북미 사업 관련 구조조정 진행 등의 영향으로 영업이익이 감소했다.
화장품(Beauty) 사업의 올 3분기 매출은 6702억 원, 영업이익은 80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5.1%, 88.2% 줄었다.
같은 기간 생활용품(HDB) 사업의 매출 5701억 원, 영업이익 467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9%, 16.8% 감소했다. 원료사업 기저 부담이 지속되며 매출이 소폭 감소했고, 고정비 부담이 지속에 따라 영업이익이 줄었다.
음료 (Refreshment) 사업의 올 3분기 매출 5059억 원, 영업이익 738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4%, 11.3% 증가했다. 제로탄산 및 에너지 음료의 꾸준한 인기에 힘입어 매출이 성장했다. 영업이익은 원부자재 부담이 지속됐으나 주요 브랜드 및 채널 매출이 성장하며 개선됐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은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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