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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트진로, 연세대 응원단과 폐자원 활용해 업사이클링 굿즈 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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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트진로, 연세대 응원단과 폐자원 활용해 업사이클링 굿즈 제작
  • 송민규 기자 song_mg@csnews.co.kr
  • 승인 2023.10.26 17: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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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트진로는 연세대학교 응원단과 함께 ‘청정라거-테라’의 친환경 활동인 ‘청정 캠퍼스’ 프로젝트를 이어간다고 26일 밝혔다.

‘청정 캠퍼스’ 프로젝트는 테라 출시 이후 지속적으로 펼친 청정 활동의 일환이다. ESG 및 친환경 활동에 관심이 높은 대학생들과 함께 대학교에서 발생하는 폐자원을 활용해 업사이클링 굿즈를 제작, 재학생들에게 환원하고 있다.
 

▲현수막으로 만든 업사이클링 굿즈 '스트링 백팩'
▲현수막으로 만든 업사이클링 굿즈 '스트링 백팩'

하이트진로는 지난 7월 프로젝트의 첫 번째 결과물로 미술대학교에서 버려지는 캔버스를 업사이클링 패션 브랜드인 ‘얼킨(ULKIN)’과 협업해 굿즈를 제작, 판매한 바 있다. 굿즈 판매 수익금은 폐자원을 수거한 대학교에 새로운 캔버스를 기증하는 환원 사업으로 사용됐다.

하이트진로는 응원단과 함께 대학가에서 일회성으로 사용되고 버려지는 현수막을 직접 수거하고, 글로벌 업사이클링 브랜드 ‘누깍’을 통해 업사이클링 가방으로 재탄생 시켰다.

이번 업사이클링 굿즈는 연세대학교 응원단 SNS 프로모션을 통해 연세대학교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배포될 예정이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테라의 본질이자 핵심 가치인 ‘청정’에 중점을 둔 ‘청정 캠퍼스’ 프로젝트를 통해 대중에게 진정성 있게 다가가 공감을 얻고, 국내 최대 종합주류회사로서 지속 가능한 친환경 활동에 이바지할 수 있는 마케팅 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송민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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