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쿠쿠전자, 6인용 트윈프레셔 마스터셰프 사일런스 프로 IH압력밥솥 출시
상태바
쿠쿠전자, 6인용 트윈프레셔 마스터셰프 사일런스 프로 IH압력밥솥 출시
  • 송혜림 기자 shl@csnews.co.kr
  • 승인 2023.10.27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쿠쿠전자가 6인용 트윈프레셔 마스터셰프 사일런스 프로 IH압력밥솥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신제품은 둥글고 심플한 바디라인을 표현했으며, 외관 소재로 메탈릭 소재를 선택해 빛 반사를 통한 고급스러운 느낌을 전달한다. 뚜껑에 부착된 유선형 핸들은 심미성을 높인다.  또, 네 가지 컬러(▲루미실버 ▲루미웜실버 ▲루미와인 ▲루미다크실버)를 제공해 주방 인테리어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사일런스 프로 IH압력밥솥은 트윈프레셔 기술과 사일런트 압력 시스템을 동시에 구현한다. ‘트윈프레셔’ 기술은 쫀득하고 찰기가 살아있는 밥을 지을 수 있는 ‘초고압 모드’(2.1기압)와 고슬고슬하고 부드러운 식감을 만드는 ‘무압 모드’를 레시피에 맞게 선택할 수 있는 기술이다. 사일런트 압력 시스템은 매립형 압력추가 실린더 압력을 정밀하게 제어해 일정한 압력과 열을 보존하고, 증기가 통과하는 관은 넓혀 소음을 줄였다. 또한 사일런트 스팀 실드를 통해 증기가 배출될 때 속삭이는 정도의 소음(38.5dB)만 발생해 조용해진 식사 시간을 누릴 수 있다.
 

 신제품은 밥 이외에도 다양한 요리를 만들 수 있다. 무압으로 취사 중 ‘오픈쿠킹’이 가능해 언제든지 뚜껑을 열고 나물과 같은 재료를 추가할 수 있어 영양소 파괴를 최소화하는 동시에 맛있는 요리를 완성한다. 또한 누룽지, 이유식부터 찜까지 50여 가지 레시피가 탑재되어 있어 편리하게 다양한 요리를 즐길 수 있다. 쿠쿠전자는 다양한 요리를 위해 조리 방법에 따라 적합한 내솥도 마련했다. 기본품으로 구성된 ECO 스테인리스 커브드 내솥은 활발한 대류를 발생시키는 둥근 형상으로 제작되어 뛰어난 밥맛을 구현하며 별매품인 ALL 스테인리스 커브드 내솥(무코팅)은 열과 염분에 강해 각종 찜을 비롯한 다양한 요리에 적합하다.
 
쿠쿠전자는 사일런스 프로 IH압력밥솥에 각종 편의 기능을 추가했다. 밥솥 전면에 위치한 히든 디스플레이 아래에는 6개 터치 버튼이 위치해 편리하게 기능을 선택할 수 있으며 바(bar)형태 디스플레이를 통해 취사 진행 정도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12분 만에 밥이 완성되는 쾌속취사 모드를 탑재해 바쁜 아침에도 빠르게 아침식사를 준비할 수 있도록 했다. 이 밖에도 뚜껑을 열 때 발생하는 물방울을 모으는 물받이 통을 넓게 디자인해 위생적으로 관리할 수 있으며 밥솥 아래 위치한 대기전력 ON/OFF 스위치로 낭비되는 에너지를 줄였다.
 
쿠쿠전자 관계자는 “품질 좋은 IH압력밥솥을 시장에 내놓기 위해 끊임없는 연구와 개발을 게을리하지 않았던 시작을 되돌아보기 위해 베스트셀러 모델이 가진 디자인을 계승한 신제품을 출시하게 됐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송혜림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