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기아, '더 뉴 카니발' 디자인 공개…11월 사전계약 실시
상태바
기아, '더 뉴 카니발' 디자인 공개…11월 사전계약 실시
  • 이철호 기자 bsky052@csnews.co.kr
  • 승인 2023.10.27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아가 27일 4세대 카니발의 부분변경 모델인 '더 뉴 카니발'의 외장 디자인을 공개했다.

지난 2020년 8월 4세대 카니발 출시 후 3년 만에 새롭게 선보이는 더 뉴 카니발은 오는 11월부터 사전계약에 들어갈 예정이다. 

전면부는 수직 형상의 헤드램프와 '시그니처 스타맵 라이팅' 주간 주행등(DRL)을 채택했으며 디테일을 강조한 라디에이터 그릴을 적용했다.

▲기아 더 뉴 카니발.
▲기아 더 뉴 카니발.

측면부는 수직 형상의 헤드램프와 리어 콤비네이션램프가 직선의 캐릭터 라인을 따라 이어지며 새롭게 디자인된 알로이 휠을 적용했다.

후면부는 번호판의 위치를 아래쪽으로 이동시키고 노출형 핸들을 없앴다. 또한 좌우가 연결된 '스타맵 리어 콤비네이션램프'를 적용했다.

디자인 특화 트림인 그래비티는 전용 라디에이터 그릴과 휠이 적용됐으며, 루프랙과 C필러·테일게이트·도어 가니시, 전∙후면 스키드 플레이트 등에 다크 메탈릭 색상을 적용했다.

▲기아 더 뉴 카니발 그래비티.
▲기아 더 뉴 카니발 그래비티.

더 뉴 카니발은 신규 색상인 아이보리 실버를 비롯해 △스노우 화이트 펄 △아스트라 블루 △오로라 블랙 펄 △판테라 메탈 △세라믹 실버 등 6종의 외장 색상을 운영한다.

기아는 더 뉴 카니발에 1.6 터보 하이브리드 모델을 추가해 가솔린과 디젤, 하이브리드 총 3종의 파워트레인 라인업을 운영할 예정이다.

기아 관계자는 "카니발은 가족 단위 고객에게 특화된 상품성을 바탕으로 독보적 패밀리카의 위상을 오랫동안 지켜온 모델"이라며 "다음 달 사전계약 시점에 맞춰 더 뉴 카니발의 상품성에 대한 상세 정보와 가격을 공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철호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