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로 2회째를 맞은 페스티벌 ‘시옷’은 ‘상상, 사람, 상생, 서면’ 등의 초성을 뜻하며, 상상마당 부산이 위치한 서면1번가에서 아티스트, 시민, 소상공인이 함께 문화예술 활성화에 기여하는 축제를 만들겠다는 의미를 가지고 시작됐다. 올해는 상상마당 부산에서 ‘부산 웹툰페스티벌’도 동시에 개최돼 문화예술의 다양성을 더했다.
이번 행사는 상상마당 부산의 모든 공간과 인근에 ‘차 없는 거리’로 조성된 특설 야외무대에서 진행됐다. 3일간 찾은 관객은 모두 3만여 명에 달한다.
특히, KT&G는 이번 페스티벌 기간 동안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응원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KT&G 관계자는 “이번 페스티벌 시옷은 부산지역 문화예술 활성화와 함께 시민들과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응원도 펼치는 등 뜻깊은 문화의 장이 마련됐다”라며, “향후에도 엑스포 개최지가 선정되는 오는 11월까지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한 홍보활동에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송민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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