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경동나비엔, 국내 ‘슬립테크’ 시장 확대 위해 에이슬립과 협업
상태바
경동나비엔, 국내 ‘슬립테크’ 시장 확대 위해 에이슬립과 협업
  • 박인철 기자 club1007@csnews.co.kr
  • 승인 2023.11.01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동나비엔이 인공지능(AI) 수면 분석 플랫폼 기업 에이슬립(Asleep)과 숙면 기술 협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난달 31일에 진행된 업무협약식에는 경동나비엔 김용범 영업마케팅 총괄임원과 에이슬립 이동헌 대표가 참석해 국내 ‘슬립테크’ 시장의 저변 확대를 위한 협업을 약속했다.

경동나비엔과 업무 협약을 맺은 에이슬립은 수면 패턴 측정 애플리케이션(앱) ‘슬립루틴’의 개발사로, 스마트폰에 내장된 마이크로 수면 중 호흡음을 측정해 수면의 질을 분석하는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사용자는 렘수면, 일반 수면, 깊은 수면 등 단계별 수면 패턴과 코골이나 수면무호흡증 등의 호흡안정도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AI가 수면 패턴을 분석해 사용자가 가장 개운하게 일어나는 시간에 깨워주는 ‘스마트알람’ 서비스도 제공한다.

경동나비엔 역시 숙면 기술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이어왔다. KAIST, 서울대학교병원 등 유수의 대학 및 병원과 최적의 숙면 온도 구현을 위한 연구를 진행하고 이를 제품에 적용했다. 대표적인 기술은 ‘나비엔 숙면 매트’의 ‘수면 모드’로, 수면 중 사용자의 체온 변화 패턴에 맞게 매트의 온도를 자동으로 조절한다. 

▲경동나비엔 김용범 영업마케팅 (오른쪽), 에이슬립 이동현 대표
▲경동나비엔 김용범 영업마케팅 총괄임원(오른쪽), 에이슬립 이동현 대표
경동나비엔은 이외에도 소비자와 접점을 확대하며 ‘숙면’의 가치를 전달하고 있다. 2020년 공식 홈페이지 ‘나비엔하우스’에 숙면 솔루션 플랫폼 「단꿈상점」을 오픈해 숙면과 관련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수면에 대한 고민을 올리면 전문가의 솔루션을 들을 수 있는 ‘단꿈상담소’, 단꿈상담소에 댓글을 남기면 적립되는 단꿈 포인트로 숙면 꿀잠템을 교환할 수 있는 ‘꿀잠만물상’, 단꿈 타로점과 숙면 MBTI 테스트 등의 콘텐츠를 제공하는 ‘단꿈놀이터’를 통해 숙면 고민을 해결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박인철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