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8% 늘었고 영업이익은 106% 증가했다.
한국타이어 측은 "슈퍼카 및 글로벌 프리미엄 완성차 브랜드의 고성능 전기차에서 요구하는 타이어 성능을 만족시키기 위해 매진해 왔던 R&D의 가시적인 결과물이 나오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합성고무·카본블랙 등 원자재 가격 및 해상운임비의 하향 안정화에 따른 외부 요인의 반사이익에 이어, 고인치·고성능·전기차 타이어를 포함해 최첨단 기술을 기반으로 한 제품의 전략적 판매 가격 운영 효과가 맞물려 어려운 경영 환경 속에서도 견조한 실적을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3분기 승용차 및 소형트럭용(PCLT) 타이어 매출액에서 18인치 이상 고인치 승용차용 타이어의 판매 비중은 43.4%로 전년 동기 대비 2.3%포인트 상승했다.
주요 지역별 고인치 승용차용 타이어 판매 비중은 중국이 57.3%로 가장 높았으며, 한국 53.6%, 북미 51.4%, 유럽 34.3% 순으로 기록했다.
3분기 기준 현금 및 현금성 자산 규모는 대규모 투자 및 인수·합병(M&A) 결정 지연으로 인해 전년 동기 대비 증가했다.
한편, 대전 및 금산공장은 계속해서 수익성 개선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특히 대전공장은 올해 초 발생한 화재 여파로 3분기(1~9월)까지 누적 영업손실액만 800억 원대에 달하고 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철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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