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김재훈·박재용 경기도의원, 2024년 사회복지자원봉사 보조금 건의사항 청취
상태바
김재훈·박재용 경기도의원, 2024년 사회복지자원봉사 보조금 건의사항 청취
  • 최형주 기자 hjchoi@csnews.co.kr
  • 승인 2023.11.06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김재훈 부위원장(국민의힘, 안양4)이 박재용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과 함께 '시·군 사회복지자원봉사 사업 2024년도 보조금 예산'에 대한 건의 사항을 청취하기 위한 정담회를 진행했다.

김재훈 부위원장은 지난 2일 경기도사회복지협의회 강기태 회장 및 시·군 사회복지협의회 관계자 23명 등 경기도 및 시·군 사회복지협의회 회장단과 직접 만나 시·군 자원봉사사업의 필요성 및 사회복지협의회의 예산 확보에 대해 논의했다.

▲김재훈 의원(왼쪽 두 번째)이 정담회에 참석해 의견을 청취하고 있다.
▲김재훈 의원(왼쪽 두 번째)이 정담회에 참석해 의견을 청취하고 있다.

시·군 사회복지협의회 회장단 관계자들에 따르면 현재 시·군 사회복지자원봉사관리본부는 '사회복지자원봉사 사업 지침'등에 의거해 ▲사회복지자원봉사인증관리센터 모니터링 ▲ 사회복지종합정보망 운영▲ 지역사회봉사단 구성 및 운영 등의 역할을 수행 중이다.

하지만 사업 보조금이 삭감될 경우에 위 역할을 수행할 시·군 단위 관리본부의 부재로 인하여 도내 사회복지자원봉사 사업에 부정적 요인이 될 수 있어 예산 확보가 필요하다는 입장이다.

김재훈 부위원장은 “해당 부서에서 예산 확보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경기도 예산을 담당하는 부서와 긴밀한 협의와 소통을 통하여 예산이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 기울이겠다“며 “경기도 사회복지협의회 사업에 대한 인식 개선이 필요하며, 사회복지자원봉사 사업이 일몰되지 않도록 노력할 것”고 답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최형주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