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경기도의회 염종현 의장, "상임위 행정사무감사 무산은 의회사 초유의 부끄러운 기록"
상태바
경기도의회 염종현 의장, "상임위 행정사무감사 무산은 의회사 초유의 부끄러운 기록"
  • 최형주 기자 hjchoi@csnews.co.kr
  • 승인 2023.11.24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염종현 경기도의회 의장이 24일 행정사무감사를 마무리하며 상임위원회 행정사무감사가 무산된 것에 대한 입장문을 발표했다.

염종현 의장은 "2주에 걸쳐 진행된 경기도의회의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가 마무리됐다"며 "도민을 위한 행정,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행정사무감사에 성실히 임해주신 김동연 지사님, 임태희 교육감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들과 도민의 대변자로서 적극적인 감사를 수행해 주신 의원님들께 감사드린다"고 운을 뗐다.

이어 염 의장은 "그러나 ‘상임위원회 행정사무감사 무산’이라는 의회사 초유의 부끄러운 기록이 11대 의회에 새겨졌다"며 "의회의 모든 권한과 기준은 도민으로부터 비롯되지만 도민들께서 의회에 맡겨주신 중대한 책무를 온전히 수행하지 못했다"고 사과했다.

염종현 의장은 "생각의 다름과 일부의 대립은 있을 수 있으나 도민을 대표하고 대변하는 의회의 공적 역할에 있어서는 의원 모두 오월동주(吳越同舟)의 자세로 임하는 것이 마땅하다"며 "행정사무감사를 포함한 의회의 모든 의무는 도민으로부터 ‘위임된 권한’인 만큼 의회 스스로 저버리는 일만은 재차 반복되어서는 안 된다"고 전했다.

그는 또 "혼란 속에서도 길잡이가 되는 것이 바로 ‘원칙과 상식’"이라며 "의회의 존재 이유와 도민의 상식에 부합하는 원칙에 따라 경기도의회가 운영될 수 있도록 경기도의회 의장으로서 저 또한 주어진 책무와 의무를 다하겠다"고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최형주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