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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진 ‘SWOOP(숲)’, 日서 패션 브랜드 전시 물류 수행..."국내 브랜드 해외 진출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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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진 ‘SWOOP(숲)’, 日서 패션 브랜드 전시 물류 수행..."국내 브랜드 해외 진출 지원"
  • 송혜림 기자 shl@csnews.co.kr
  • 승인 2023.11.28 17: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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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진의 K-패션 해외 진출 지원 서비스 'SWOOP(숲)'이 일본 도쿄에서 여러 패션 브랜드의 전시 물류를 전담 수행했다고 28일 밝혔다.

한진 'SWOOP(숲)'은 신세계백화점의 B2B플랫폼인 'KFashion82'가 지난달 25~26일 일본 도쿄 시부야에서 열린 'K패션 샘플 전시상담회'에 참가한 가운데 kfashion82와 협업해 22곳의 패션 브랜드의 전시 물류를 전담 수행했다.

일본 기업 20여개사가 행사장을 찾아 한국 제품 수입을 위한 협상을 진행한 가운데 ‘SWOOP(숲)’은 여러 브랜드의 상품을 한국 물류창고에 모아 패킹부터 행사 전날에 맞춘 적시 배송을 수행했고, 행사 종료 후 한국 재반입까지의 운송 전 과정을 맡았다.
 


또 물류 관련 가이드 라인을 비롯해 서류 점검/보완, 쉬핑 관련 협력사와의 협의 등 제반 사항을 조율 및 진행했다.

‘‘SWOOP(숲)’은 한진이 보유한 글로벌 물류 네트워크와 패션업계와의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국내 패션 브랜드가 해외 진출 시 필요한 브릿지 서비스 제공 및 해외 바이어 대상 판매 기회 확대 유도를 통해 성공적인 해외 안착을 지원하는 서비스다.

지난해 6월 미국 온라인 B2B 패션 플랫폼인 ‘FashionGo’에 SWOOP 브랜드관 개설을 시작으로, 지난 10월 중순부터는 ‘LA Showroom’으로 확장해 더 많은 해외 바이어 대상 홀세일 판매를 진행하고 있다.

이와 함께 ‘SWOOP(숲)’은 해외판매, 전시, 박람회 등을 통해 해외로 진출하는 국내 패션 브랜드에게 필요한 맞춤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며, 물류 전반에 대한 고민을 털어낼 수 있도록 패션 특화 물류를 강화하고 있다.

한진 관계자는 “'SWOOP(숲)'은 해외 진출을 모색하는 브랜드들이 판매와 마케팅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글로벌 패션 물류사로서의 역할을 다양하게 확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송혜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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